카카오 링크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iOS에서 카카오링크 SDK사용하다가 문의드립니다.

  1. 기존 v1에서 KLKTalkLinkCenter의 sendDefaultWithTemplate:template: 함수를 사용하면, 카카오톡이 설치 되어있을 때와 미설치 일 경우 모두 처리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설치 된 경우 -> 카카오톡이 켜짐
미설치 인 경우 -> 앱 내부에서 카카오톡 로그인을 할 수 있는 창이 올라옴

하지만 v2에서 defaultLink(templatable:)만으로는 미설치 인 경우가 처리가 안되는 듯 합니다.
makeSharerUrlforDefaultLink를 사용하면 미설치인 경우 카카오톡 로그인 창이 앱 내부에서 뜨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v2에서는 카카오톡 설치 유무를 확인하여 defaultLink와 makeSharerUrlforDefaultLink를 둘다 사용해야 설치, 미설치 인경우 둘다 처리가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1. makeSharerUrlforDefaultLink(templatable:, serverCallbackArgs:) 함수를 사용할 때
    serverCallbackArgs 값을 넣었을 경우 ‘요청실패’ 화면이 뜨며 errorCode(4002)가 발생합니다.
    serverCallbackArgs 값을 빼면 정상적으로 로그인창이 뜨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어 메시지를 보낼 경우(defaultLink)에는 정상 동작합니다.

serverCallbackArgs를 꼭 사용해야 하는 상황인데, 어떻게 해야 사용이 가능한지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sdk v2에서는 최대한 UI 관련 리소스를 안쓰는 방향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그래서 불가피한경우를 제외하고는 UI와 관련된 리소스 사용을 sdk 내부적으로 최대한 지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엄밀히 말하면 카카오톡 설치여부가 아니고 카카오톡 실행여부입니다.
실행여부 체크 메소드는 AuthApi.isKakaoTalkLoginAvailable()를 이용하시면 되고 말씀대로 둘다 사용하셔야 됩니다.
sdk 샘플코드를 보시면 카카오톡으로 공유(defalultLink)도 sdk 내부가 아니라 컴플리션핸들러 내에서 UIApplication.shared.open을 이용하여 하고 있습니다.

확인해보겠습니다.

첫번째 항목 확인 감사합니다 : )

안녕하세요. 제보 감사드립니다.
해당 이슈는 sdk 수정이 필요해보입니다.
담주초(월요일)에 2.3.2 배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확인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anon53787902

kakaoSDK 2.3.2 배포되었습니다.
cocoapod으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참고) 디벨로퍼 사이트에는 업데이트 되기까지 조금 시간이 걸릴수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