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버튼 규정 문의

카카오로그인 버튼의 디자인 가이드 관련 질문을 드립니다.
일단 가이드라인이 아주 명확하지 않은점에 실망감을 내비춰봅니다.

가이드라인의 커스텀화 범위가 궁금한데 실제로 R값도 가이드에는 12로 지정되어 있지만 다르게 커스텀 되어 있는 서비스들도 많고, 일단 제가 기존 질문들의 답변을 살펴본 결과 BI를 헤치지 않는 선에서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가이드 상으로는 Radius 값을 꼭 지켜야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버튼의 가로 길이 변화는 가이드에서 확인 할 수 있는데, 높이의 변화에 대해서는 '컨테이너의 크기에 따라 심볼과 레이블 크기 비율을 유지하여 확대합니다.'라는 조건 하에서 변화시킬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버튼 높이의 변화에 따라 비율을 계산하여 해야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레이블의 폰트는 #30Pt(Sp/Dp) 크기에 OS 별 기본 시스템 서체를 사용합니다.'라고 한가지만 명시되어있는데 리소스 파일을 확인해 본 결과 'Large and Narrow에서의 사이즈이고, Medium and Wide에서는 15pt인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레이블의 세로 길이는 컨테이너의 세로 길이의 1/3을 넘지 않도록 합니다.’ 를 계산해보면 리소스 기준
Large and Narrow에서는 30pt, Medium and Wide에서는 15pt를 넘지 않아야 하는데 폰트를 이 이상 사이즈를 늘리는 것이 불가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이 질문의 또다른 출발점은 타서비스 및 SNS로그인 가이드와의 상이한 점의 통일성을 주기가 어려운 점 때문인데 일례로 Apple의 로그인 버튼은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는데 Apple사의 버튼 규정과 기본 리소스를 토대로 하면 레이블 텍스트의 크기는 버튼 높이의 43%를 차지하여야 하며 Height 44pt기준 Text크기 19pt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단순히 두 회사의 가이드 차이만 봐도 Apple은 19pt이상(H:44pt기준)을, Kakao는 15pt(H:45px기준)을 사용해야 하는데 텍스트의 가이드라인과 버튼의 커스텀의 범위를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