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싱크 연동 가능 문의 및 회원데이터 관련 문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arrow_forward: 문의사항

  1. 채널 2개 보유 중에 있는데 새로운 채널 1개 생성 후 보유 중인 2채널을 새로 생성한 채널에 카카오싱크 연동 가능 여부
  2. 보유 중인 2채널의 경우 카카오 싱크가 연결되어있는데 해당 사이트들은 6개월 간 CS 운영 목적에서
    구매 관련 정보 확인 용도로운영 유지되고 그 이후에 폐쇄 예정
    → 이 경우, 카카오 싱크에서 보유중인 2채널에 대한 회원 데이터는 어떻게 처리하면 되는지 문의드립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 호스팅 사: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호스팅사가 Cafe24인 경우, 카카오싱크 > 적용하기 > 앱 설정하기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답변 전에 몇 가지 문의드립니다.
ㄴ 위에서 말씀 주신 채널이 카카오톡 채널이 맞을까요?
ㄴ 싱크 적용 중인 두 개 채널 모두 동일한 디벨로퍼스 앱을 사용하시는 걸까요?
ㄴ 현재 싱크를 사용 중이고, 디벨로퍼스 앱에 두 개의 카카오톡 채널이 연동 되어 있는데, 채널을 새로 생성해 총 세 개의 채널을 연동한다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그리고, 싱크가 적용되어 있는 사이트는 6개월 간 운영 후 폐쇄 하시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혹시 질문 내용이 위 내용이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