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싱크에 연동된 아이디를 바꾸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싱크를 사용중인 안다르라고 합니다.

카카오 싱크 사용 시, 1개의 자사 아이디를 매핑하여 로그인을 진행하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만약 연결된 1개의 아이디를 A아이디에서 B 아이디로 바꿀 수 있는지와
바꿀 경우 고객은 어떻게 아이디를 바꿀 수 있는지(FRONT 에서) 궁금합니다.

아이디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정확히 이해는 못하였어요.
카카오싱크의 경우 Integer 정수로 된 숫자의 ID(app user id)를 반환해 줍니다.
아마도 바꾼다는 것은 서비스에서의 자체 사용자향 ID 문자열을 뜻하시는것 같기는 한데요,
보통 카카오가 반환하는 app user id와 사용자향 ID(사용자향 회원 디비)를 맵핑하여 사용하는것으로 알고 있어요.
app user id의 경우 해당 사용자가 카카오계정을 바꾸지 않는한 바뀌지 않습니다.

추가해서 답변 드릴게요

  1. 안다르 라는 사이트는 1명의 고객이 N개의 아이디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hyunkeerhee | dosians@k | sioaavn@n
  2. 카카오 최초 연동 시, 사용자는 1개의 카카오 아이디와 N개의 안다르 아이디 중 1개를 선택하는 데요
  3. 만약 사용자가 dosians@k 라는 아이디와 카카오 연동이 된 상태이고,
    이 때, hyunkeerhee 라는 아이디로 카카오 연동 된 아이디 변경을 희망 할 경우 방법이 있는지를 여쭤보는 것 입니다.

— 단순하게 생각하면 특정 시점에 매핑된 integer 와 연결된 user_id를 업데이트 해주면 될 것 같은데,
유저가 다시 아이디를 선택 하는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어서요.

자사의 ID가 있고(hyunkeerhee) 한번 카카오 로그인을 통해 카카오의 계정(app user id)과 링킹된 상태에서 다른 카카오의 계정(다른 app user id)와 맵핑의 방법이 있는지에 대한 문의로 이해를 하였습니다.
카카오 로그인을 통해서만 app user id가 반환되는데요, 이는 카카오 인증이 필요합니다.
한번 매핑된 후 변경을 위해서는 다시 다른 계정으로 카카오 로그인이 필요한 상황인것 같아요.
이럴 경우, logout 또는 unlink를 통해 카카오의 다른 계정으로 재로그인/재연결이 필요한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한번 매핑된 후, logout 또는 unlink를 한 후, 사용자로부터 재로그인(카카오 로그인)을 유도하여 새로 얻어진 app user id로 새로 매핑하시면 될것 같아요.

logout과 unlink의 차이는 전자는 카카오계정과 해당 서비스 연결이 유지되는 상태이고, 후자는 카카오계정과 해당 서비스 연결을 종료(마치 카카오 입장에서는 탈퇴, 제3자 정보 제공 철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