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표 데이터를 통해 행정동 반환하는 문제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좌표 데이터를 통해 행정동을 반환하려고 하는데요. 2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1. X,Y 좌표를 통해 **시 **구 **동 데이터를 response받을 수 있지만 해당 동의 행정동, 법정동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https://dapi.kakao.com/v2/local/geo/coord2address api 사용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image

그래서 행정동으로 반환받기 위해서는 이 주소를 다시 아래와 같이 https://dapi.kakao.com/v2/local/search/address api를 활용하여 행정동과 법정동을 반환받는 상황입니다.

image

api를 2 번 사용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 시간이 2배로 걸리게 되는데, 현재 이 방법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1. 두 번째로는 이렇게 api를 사용하는 경우 1분에 400건 가량밖에 처리를 할 수 없는데 처리속도를 증가시키는 방법이 따로 존재하는지 궁금합니다 (Python에서 multiprocessing을 사용하는 방법 제외)

coord2regioncode API를 이용해서 좌표에 해당하는 행정구역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문서 참고해주세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local/dev-guide#address-co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