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중 채널 친구 확보와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우선 용어와 관련하여 아래 내용이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카카오 로그인: 웹과 같은 플랫폼들에서 카카오 로그인을 통해 유저의 개인정보를 전달받거나 그 권한을 받는 기능.
  • 싱크 간편가입: 카카오톡 앱 내에서 챗봇 기능을 통해서 약관동의 후 redirect 를 통하여 사이트에 회원가입하는 기능.

추가로 아래의 Developers 문서 내용 중 채널 친구 확보 기능은 싱크 간편가입을 통해서만 가능한 것인지,
싱크 간편가입의 경우 카카오 i 오픈빌더를 통한 챗봇 설정 이후에만 가능한 것인지 문의드립니다.

채널 친구 확보
싱크 간편가입 과정에서 사용자는 선택적으로 서비스의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자연스럽게 채널을 친구로 추가하게 되며, 서비스는 채널 메시지 발송을 위한 모수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는 기존 카카오 로그인 기능에 약관 동의 기능을 추가해 간편 가입을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즉, 카카오 로그인에 특정 기능이 더해진 것이지 카카오 로그인과 개발 방식 등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카카오 로그인 혹은 카카오싱크를 통해 채널 추가 동의를 노출하기 위해서는
비즈앱 - 비즈 채널 연결 후 카카오톡 채널 설정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로그인 시 채널 추가 동의를 노출하기 위한 설정방법에 대한 가이드 문서 URL 등을 알 수 있을까요?

확인되었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