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뷰 위에 마커를 올리는 경우 문의

안녕하세요.

로드뷰 div 위에 마커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Flash 사용시에는 잘 작동하다가 현재는 디자인 및 마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문의글 올립니다.

팝업 클릭시 해당 지역의 상세정보를 볼 수 있는 탭과 로드뷰 panoId가 존재할 경우 로드뷰도 보여주는 탭으로 화면이 구성되어있어 기존에는 팝업 생성 시 상세정보 데이터와 센터 X,Y 좌표를 가지고 로드뷰 화면을 호출하였습니다.

이때 로드뷰 탭은 div 의 style이 display:none 이였다가 탭 클릭시 block이 되면서 로드뷰 위에 마커가 같이 나오고 있었는데,

이번에 Flash 기능을 제거하고 사용하니 로드뷰의 div가 display:none 인 경우에는 마커가 정상적으로 로드뷰에 나타나지 않는 현상을 찾게 되었습니다.

제가 잘못 로직을 구성한건가 해서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개발 가이드 샘플을 가지고 테스트를 해보아도 동일하게 마커가 나타나지 않는 현상을 찾았는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샘플은 https://apis.map.kakao.com/web/sample/roadviewOverlay1/ 을 가지고

map 객체는 display : block 으로 roadview 객체는 display : none 으로 만들어서

버튼을 만든 뒤 roadview 객체를 display : block 으로 하여 화면에 표출되는 방법으로 테스트했습니다.

엘리먼트의 display 스타일 속성이 변경이 된다면 보이는 시점(block)일 때 relayout()을 호출해주어야 합니다.

document.getElementById('roadview').style.display = 'block';
rv.relayout(); 

http://apis.map.kakao.com/web/documentation/#Roadview_relayout

1개의 좋아요

답변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방식을 사용해보니 작동이 정상적으로 되기도 하고 안되기도 하는데 이유가 궁금합니다.

현상을 파악할 수 있는 소스나 자세한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매우 늦게 확인해서 죄송합니다.

메일로 해당 부분에 대해 설명과 첨부파일 보내드렸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메일이 오지 않았습니다.
프로필을 눌러서 메세지로 해당 내용을 다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