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에서 호스팅 변경으로 기존 설정 삭제 요청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499801
    • 호스팅 사: 현재 메이크샵/ 이후 카페24
    • 서비스 URL : http://www.squallmedia.shop/
    • 오류 내용 : 현재 메이크샵에서 호스팅을 카페24로 변경하려고 하는데
      기존 앱 연결을 제외하고 합니다.
      싱크부처로 문의하니 데브톡에서 문의하라고 해서 전달드립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kakao입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기재해주신 사업자 정보 및 비즈니스 정보를 토대로
지난 11월 4일에 카카오싱크 검수 승인이 완료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다만, 카카오싱크 검수 승인 이후에 호스팅사 변경으로 인한
수정 및 연동 관련해서는 번거로우시더라도 ☞ 디벨로퍼스 데브톡으로
문의해주셔야 도움받으실 수 있으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고객님의 문의 사항에 대해 즉시 답변해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redirecting_uri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호스팅사가 Cafe24인 경우, 카카오싱크 > 적용하기 > 앱 설정하기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ngpark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싱크의 경우, 메이크샵 관리자 어드민에서 싱크를 off 하신 후, 카페24에서 동일한 디벨로퍼스 앱으로 다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싱크의 회원 데이터 이관 등은 메이크샵쪽으로 문의 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메이크샵에 싱크 OFF를 하였는데도 아직 앱과 채널상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하루가 지났는데도 연동 중이어서
다시 연결이 불가능한상태입니다.

메이크샵에서 오프하면 해지가 되나요.
아니면 기다리거나
메이크샵에 추가로 요청을 해야 하는지 문의드립니다.

싱크 선택이 아래처럼 나오고 있어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싱크 신청 방식을 확인해주세요.

호스팅사 사용 여부를 체크 해주세요. 선택한 신청 방식은 수정이 불가합니다.

@ingpark1
안녕하세요, 우선 확인이 늦어진 점 죄송합니다.
혹시 앱과 채널의 연결을 해지 하셔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꼭 이유가 있는 게 아니라면, 기존의 앱/채널을 사용하셔도 되는데요,
혹시 연결 해지를 하실 거라면 이는 고객센터 통해 별도로 요청을 주셔야 합니다.

추가로, 현재 카카오 for 비즈니스에서 싱크 심사 신청이 불가능하실 텐데요,
아래 메일로 설정/등록이 필요한 개인정보 항목 및 약관 정보를 주시면, 등록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nais.k@kakaocorp.com
으로 전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