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로그인] 기기/환경 별 카카오 앱호출 문의드립니다

하이브리드 앱(안드로이드, IOS) / 모바일 웹 / pc 에서 카카오로그인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auth.login을 사용시에 안드로이드에서 카카오 앱으로 뜨지 않는 이슈가있는것으로 확인해 (카카오 로그인 관련하여 문의 남겨봅니다) auth.authorize를 사용 하려고 합니다.

Auth.authorize 사용시에 안드로이드(하이브리드앱 / 크롬) 는 카카오앱뷰로 뜨는 것으로 확인 했는데 ios(하이브리드 앱 / 사파리) 는 카카오앱 내의 웹뷰가 뜨는것으로 확인 했습니다.

  1. Auth.login을 사용시 IOS에서 카카오 앱뷰로 뜨던데 authorize로 호출시 카카오앱 내의 웹뷰로 뜨는게 맞는지 ?
  2. 카카오앱 내의 웹뷰로 사용하게 되면 카카오앱에 로그인 되어있으면 따로 로그인 하지 않아도 사용 가능한 것인지?
    확인부탁드립니다.

네, 맞습니다. 내부 구현 이슈로 두 API가 다른 웹뷰로 동작하도록 구현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앱 내의 웹뷰에서 로그인할 경우, 카카오톡 앱의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 됩니다.

1개의 좋아요

login이나 createButton 을 사용해 안드로이드에서 카카오 앱 호출을 사용하려면 아직 UA변경밖에는 방법이 없는걸까요…?
영향성 확인 범위가 넓어 UA변경은 지양하려고 하는데 다른 방법이 있을지 해서 문의드립니다.

3rd-party 웹뷰 마다 팝업에 대한 구현이 달라서 팝업 방식으로 동작하는 Kakao.Auth.login으로는
모든 웹뷰에서 간편로그인을 지원하기 어려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리다이렉트 방식으로 동작하는 Kakao.Auth.authorize를 권장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