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앱 전환 시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간편로그인 기능을 사용하여 앱을 개발하고있습니다.

저희가 회원가입시에 Email이 필수로 수집되어야하는데요.

몇가지 항목을 필수로 사용자에게 받으러면 사업자번호를 등록하고 비즈앱으로 전환해야하더라구요.

해당 과정을 진행하면서 궁금한게 몇가지 있어 질문드립니다.

  1. 비즈앱을 인증받은 애플리케이션 1개당 대표채널을 1개씩 개설 가능한가요?
    1-1. 혹시 사업자등록번호 1개당 대표채널이 1개면 사업자등록번호를 분리해야되는건가요?

  2. 비즈앱 등록 시 입력한 사업자정보에 업태가 모두 입력되지않는 경우에는 가장 근접한 일부만 등록해도 되는건가요?

  3. 사업자 등록증에 지번주소까지만 나와있는데 상세주소까지 기입을 해야 사업자등록증이 등록되는 것 같더라구요. 통상적으로 회사소개시 사용하는 상세정보를 기입해도 되나요?

일단 비즈앱으로 앱을 승격하시면 가능한데요, 질문 주신 부분은 인증 채널과 관련된 부분이 좀 있는것 같아요.
비즈앱과 인증 채널 및 서로간의 연결은 그 다음 프로세스이기 때문에 우선 비즈앱으로만 승격하시면 원하시는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어요.

참고로 하나의 앱은 여러 채널을 연결할 수 있고, 하나의 채널이 여러앱을 연결할 수는 없습니다.
앱에 여러 채널이 연결되었을 경우, 대표 채널을 디벨로퍼스에서 설정할 수 있어요.(대표채널이 이것을 의미하는 것인지는 확실치는 않네요)

위 2, 3의 경우는 카카오for비즈니스 기능이라 정확히는 알지 못하지만 말씀하신대로 등록하시면 될것 같고, 이부분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https://cs.kakao.com/helps?service=127 로 문의를 주셔야 할것 같아요.

충분히 답변되었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