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솔루션이며,
발생 과정은 (비회원가입상태에서)상세페이지->구매->카카오로그인하기->필수,선택항목 선택->결제창
결제창에서 첨부한 이미지처럼 이메일을 자동적으로 가져와야하는데, 이메일을 가져오지않는 오류가 발생되어 문의드립니다!
보시면 카카오로그인후의 상황어서요
처음에 카카오로 로그인하면 필수,선택항목 선택하는데 그정보는 카카오싱크통해서 가져온 정보는 아닌가요~??
카카오의 개인정보는 사용자가 동의창에 해당 이메일 항목에 대하여 동의한 경우,
카페24의 요청에 따라 이메일이 전달됩니다.
이후 서비스에서 제공된 개인정보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제어는 모두 서비스에서 이루어 지기 때문에
카페24로 문의해 달라는 요청을 드린 것이에요.
추가로 앱에 이메일이 필수로 설정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해당 사용자가 이메일이 카카오계정에 등록되지 않은 사용자의 경우,
제공할 정보가 없기 때문에, 동의창에 동의 시 이메일에 대한 동의를 받지 않으며
이메일정보 또한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카페24의 서비스에서도 이메일이 누락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특정 개인정보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카카오 로그인을 통해 서비스에 가입 시 ‘수집’ 절차를 거쳐 동의받고,
수집된 개인정보를 제공받도록 하는 ‘수집 후 제공’ 스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답변 감사하고 이해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