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간편 로그인 문제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저희 쇼핑몰에서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모바일(안드로이드, ios) - 갤럭시9, 아이폰xs/ pc(크롬) 에서 이런 안내글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 같은 pc 크롬이나 갤럭시s7에서는 또 됩니다.
왜 그런것이며, 어떻게 해결하면 되는지 안내 부탁드립니다.

11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redirecting_uri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호스팅사가 Cafe24인 경우, 카카오싱크 단계별 가이드의 Step3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heergo

놀란 무지, 제이지와 함께 에러 코드가 나오는 이슈는 아래를 따르시면 대응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google.com/document/d/1UJ33RhWPL7wcPRGkn72L8XHIGrfa-EZTx1rm0BkOfJE/edit#heading=h.bw4jcy7va950

쇼핑몰 도메인 중 일부가 카카오 디벨로퍼스 상에 미등록되어 발생하는 이슈입니다.
(등록된 도메인으로 시도하시면 정상적으로 되고, 일부는 안되고 했을 거에요)

그리고 특정 디바이스에서 카카오싱크 동의창 자체가 깨지는 이슈는 현재 내부 확인중입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답변해주신 대로 확인하였으나, 쇼핑몰 도메인 모두 넣어진걸로 확인됩니다.
같은 이슈가 지속해서 발생하여 다시 문의글 올렸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theergo

image

위 이미지에 잘 보시면,

'ergo2.cafe24.com/.../.’ 이 유효하지 않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카페24 쇼핑몰 생성 시 발급되는 기본 도메인으로 보이는데,
위 도메인이 미등록 상태이기 때문에 뜨는 오류고요.

ergo2.cafe24.com 도메인을 실제로 쓰고 계신가요?
실제 환경에서는 안 쓰는 도메인이라면, 그냥 두셔도 무방하지만
위 오류를 고객들이 제보했다면 ergo2.cafe24.com도메인도 등록하셔야 합니다.
지금 미등록 상태네요 (앱 ID는 270096)

혹시 아래 이슈 말씀이라면…
image
내부에서 확인 중입니다. 이 이슈는 좀 더 기다려주세요

위에 내용은 도메인 추가로 해결한 상태입니다.
아래 엑박 뜨는 부분은 생각보다 많은 디바이스에서 일어나는 현상이라,
언제쯤 괜찮아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