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에러 (4002) 문의

안녕하세요.
카카오톡공유 API 인 Kakao.Link.createDefaultButton 를 사용해서, 다음과 같은 기능의 QR 코드 생성앱을 javascript 롤 만들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QR 코드 발급받기(구글) => 발급받은 QR 코드 이미지를 카카오톡 공유페이지로 이동 => 친구와 공유 입니다.
그런데, 개발자 컴퓨터에서는 위의 과정이 잘되는데, 동일한 앱을 다른 컴퓨터나 스마트폰(다른 ID로 카카오 접속)에서는 되지 않습니다…그리고,다른 컴퓨터의 에러를 확인해보니, 에러코드가 4002 가 발생합니다.
스마트폰은 터치가안되는것 처럼 작동하구요…
어떻게 해결해야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앱 이름과 아이디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름: QR 코드 생성기
ID 485776
자바스크립트도 앱키는 제대로 쓰고 있는것도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사이트 도메인 설정에 127.0.0.1 (localhost)만 등록하셨는데요.
외부에서도 접근가능한 도메인을 등록하시면 정상동작 할 것으로 보입니다.

도메인을 등록하실 때는 www의 존재 유무, port 등 정확하게 일치해야하는데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getting-started/app#platform

해봤는데, 계속 안되네요…뭔가 제가 잘못하고 있는거 같은데요…
요청실패와
ErrorCode(4002)
UUID(de353105-9799-440e-89ee-9cc5b82c27b9)
에러 코드가 계속 뜹니다…
검토 부탁드립니다 !!

말씀해주신 플랫폼 도메인에
https://mgcho7.wixsite.com
https://www.qrcreat.com
http://127.0.0.1:5500
를 입력했는데, 실제 앱은 https://mgcho7.wixsite.com/mysite 에 만들어져 있습니다.
위 사이트는 외부에서 접근가능하구요…

그런데, 사이트 도메인 등록에서는 https://mgcho7.wixsite.com까지만 정상 등록이 되고,
mysite 까지 넣으면 입력에러가 납니다…
혹시 사이트 주소도 문제가 될까요…
실제 앱은 https://mgcho7.wixsite.com/mysite 에서만 열립니다.
위 사이트에서는 .com뒤에 이름을 꼭 적어야 됩니다…
어플리케이션을 다시 만들어서
ID 486465
이름은 QR코드 생성기
입니다.

그리고, 함수는 다음과 같이 사용했습니다…

image

‘도메인 등록’ 이기 때문에 .com 까지만 등록이 되는 것이 맞습니다.

서비스 URL에 접속해서 확인해보니, iframe 내에서 Kakao.Link.createDefaultButton을 호출하고 계신데요.
iframe 내에서는 동작을 보장하지 않기 때문에, iframe 내에서는 JS SDK 사용을 지양해주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현재 문제가 도메인 등록이 안되는것과 iframe 내에서 함수가 동작을 안할 수 있다는 것 같습니다…
아마 그래서 js sdk 의 사용도 문제가 될수 있는거겠죠?..

그리고, 저와 같은 상황에서는 등록 가능한 도메인에서 앱을 만들어 사용해야 하는것인지요?..

로그를 살펴보니 공유하기 요청이 https://mgcho7-wixsite-com.filesusr.com URL로 들어오고 있는데요.
iframe 내의 동작을 보장하진 않지만 해당 사이트 도메인에 등록하신 후,
기능이 동작하는지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로그의 URL 을 앱 경로에 지정을 해서 도메인 문제는 해결이 된것같습니다.

그런데, 웹에서는 카카오톡 공유창이 새창으로 잘 열리는데,
스마트폰에서 앱을 다운받아서 카카오톡 아이콘을 클릭하면,
클릭되는것은 보이는데, 공유창이 열리거나 하지않고, 무반응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오른쪽 상단 주소창 옆에 카카오톡 아이콘을 클릭하면
스마트 폰 화면의 하단에서 전달하기 팝업창이 올라오는데, 여기서 공유를 하면
원래 앱이 설치되어 있는 도메인이 전달되고, 다운받은 이미지가 공유가 되지 않습니다…
Kakao.Link.createDefaultButton 함수의 link 부분에 설정이 필요한지 모르겠습니다…
다른 웹페이지를 스마트폰으로 열어서 해보면 잘되는데, 계속 이렇게 안되니 답답하네요…

image

혹시 앱이 웹뷰 환경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만약 그렇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앱에 이와 관련된 구현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getting-started/sdk-js#hybrid-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