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솔루션, 상품구매시 결제페이지 오류문의드립니다.!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freshband
      김범준/ 01091888594

    • 호스팅 사:카페24

    • 서비스 URL : https://m.dyskorea.kr/product/detail.html?product_no=8771&cate_no=1&display_group=21#prdQnA

    • 오류 내용 : 안녕하십니까 (주)디스피스 회사의 퍼블리셔입니다.
      오류가 2주가량 오래 지속되어서 돌고돌아 문의드리게 되었습니다…ㅠㅠ
      모바일 안드로이드 환경이며, 첨부된 영상 내용처럼 로그아웃이 된상태에서 상품상세페이지에서 구매하기를 누르면
      로그인화면이뜹니다. 그다음 카카오로 시작하기를 누르고나서는 결제화면 페이지로 가지않고 회원정보수정 페이지또는 메인페이지화면이 뜹니다…
      이 증상을 해결하려고 곳곳에 문의를 해봤으나 시간은 더 지체되어가서 불편함이 큰데, 꼭 좀 해결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redirecting_uri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호스팅사가 Cafe24인 경우, 카카오싱크 단계별 가이드의 Step3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많이 혼란스러우셨을 것 같습니다.
여기 저기 문의하시면서 고생 많으셨어요…

저도 체크해보니, 신규 가입인지, 기존 가입자의 로그인인지에 따라 다른데

  1. 구매하면서 카카오싱크 신규 가입 시 > 카카오싱크 동의 후 가입여부확인하는 분기로 랜딩
    image
    분기에서 버튼 클릭 시 개인정보 수정페이지로 랜딩

  2. 구매하면서 (카카오싱크 기가입자) 카카오 로그인 시, 구매 페이지로 랜딩

위에서 1.을 이슈로 보셨을테고요.
이미 고생하셨는데 또 죄송한 말씀을 드리게 되었어요.

카페24에서의 카카오싱크 간편가입 시나리오에서, 카카오싱크 동의 이후의 플로우는 카페24에서 확인을 해주셔야 해요.
카카오싱크 간편가입 동의까지의 시나리오만 카카오가 지원하고 이후는 카페24의 플로우이기에 그렇습니다(실제로 카카오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라;)

다만 위처럼 답변을 드리면 이후에도 계속 헤매실테니,
똑같이 카페24 호스팅을 쓰는 https://andar.co.kr/ 를 확인해보니,
구매 시도 > 신규 가입(카카오싱크 간편가입) > 구매 페이지로의 전환이 잘 되고 있더라고요.

이에 위와 동일한 시나리오 대로 어떻게 설정하면 될지를 카페24 측에 문의하셔야 하지 싶습니다
아마 무언가 설정이 다른 듯 한데, 정확한 설정은 저희가 알 수가 없어서요.

모쪼록 의도한 시나리오대로 개선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