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세지 크기와 메세지의 버튼을 없앨수 없나요?

우선 질문은 2가지인데요.
https://kapi.kakao.com/v2/api/talk/memo/default/send”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 대략 1000byte 정도로 메세지가 제약이 걸린거 같은데… 일반적으로 카톡메세지 처럼 내용을 더보기 등의 버튼으로 할수는 없나요?
  2. 1의 해결이 안된다면 기본버튼(더보기)을 없애고 싶은데 버튼을 없앨수가 없네요… 그리고 기본버튼을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던데… 더보기가 추가로 보인다는 의미인지, 이 버튼의 용도와 사용법을 알수 있을까요?

카카오링크, 친구에게 보내기, 나에게 보내기 api 모두 메시지 템플릿이라는 틀을 이용해 메시지를 구성하고 전송합니다.
메시지 템플릿 가이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피드 메시지 템플릿과 같은 형태의 메시지는 content영역에 메시지를 넣을수 있고 4줄정도로 길이가 제약이 됩니다.
그 외 텍스트 메시지 템플릿의 경우 text영역이라는 별도의 영역이 있는데 이 영역에는 200자까지 가능합니다.
메시지 템플릿을 사용하는 api들은 모두 그 자체로 내용을 모두 전달하기보다는 해당 메시지를 통해 다음 동작을 유도하는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어 메시지 길이에 제약이 있습니다.

메시지 템플릿내에 있는 버튼의 동작은 template object를 어떻게 구성했는지에 의해 결정됩니다.
기존 형태와 다른 메시지 템플릿을 만들고 싶다면 메시지 템플릿 도구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