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웹뷰에서 로드뷰 사용시 안되는 폰들이 있습니다

기존 안드로이드, IOS 폰에서 웹뷰를 통해 로드뷰를 호출하여 서비스중이었습니다.

언제부터인지 특정 안드로이드폰(노트8상위)에서 로드뷰 호출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추가 : 안드로이드 compileSdkVersion 28 부터 안됨. 27 은 정상동작.

혹시나하여 kakao api에서 제공하는 기본 roadview 예제를 넣었으나 문제는 동일합니다.

roadview.setPanoId(“1023434522”,position); 이후에 반응이 없습니다.(지도의 kakaomap 배경만 보여짐)

구글링 검색시 adobe flash 문제인가 생각했으나 kakao에서 flash를 걷어냈다는 글 또한 보았기에 정확한 문제를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자답합니다.

기존 안드로이드 웹뷰에서 https 접속 후 -> http 로 변경하여 사용 및 동작 (로드뷰 문제발생).

웹뷰에서 https 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로드뷰가 정상적으로 불려짐을 확인하였습니다.

동작의 문제는 확인하였으나… http에서 로드뷰를 사용할 수는 없는건가요?

으흐음…
https로 접속 후, http로 변경한다는게 어떤 상황인지 이해가 되지 않는데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어요?

http상황에서 로드뷰를 사용할 수 없다는 현상은 아직까지 보고된 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