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싱크] 고객 카카오 계정 탈퇴 경우

안녕하세요,

현재 카카오 싱크를 도입할 계획에 있어 질문 드립니다:

  • 카카오 계정을 고객이 탈퇴할 경우, 휴대폰 번호에 의한 탈퇴만 이루어지고 이메일은 지속적으로 유지가 되나요?

(질문의도: 카카오 싱크를 도입한 후에 카카오 싱크로 회원가입/로그인 한 고객이 만약에 카카오 계정에서 탈퇴할 경우, 계속 저희 웹페이지에서는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한걸로 알고있습니다)

  • 카카오 계정이 비지니스 이던 개인이던 상관없이 카카오 싱크로 로그인이 가능한건가요?

@nickhong89

Q. 카카오 계졍의 탈퇴

카카오 계정은 휴대폰 번호, 이메일이 분리되어 있지 않습니다.
카카오 계정에 휴대폰 번호, 이메일 등 개인정보가 등록됩니다.

Q. 싱크 사용시 비즈니스 계정 필요여부

기본적인 정책으로는 비즈니스 계정으로 등록이 필요합니다.
관련하여 세부 문의는 카카오 싱크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cs.kakao.com/helps?category=443&locale=ko&service=143

  1. 카카오 계정 탈퇴가 휴대폰 이메일이 분리가 되어 있지 않다면 카카오 탈퇴 이후에도 어떻게 저희 쪽에서 계속 로그인이 가능할가요?

  2. 위에 제가 쓴 2번째 질문은 제가 잘못 설명한거 같습니다: 저희 회사측은 카카오싱크를 위해 비지니스 계정을 승인을 받은 상태입니다. 제가 문의 드리고 싶었던 부분은 고객입니다. 고객들은 비지니스 계정이던 개인 계정이던 상관 없이 저희 회사측이 도입한 카카오 싱크를 활용할수 있는거죠?

@nickhong89

  1. 카카오 계정 탈퇴가 휴대폰 이메일이 분리가 되어 있지 않다면 카카오 탈퇴 이후에도 어떻게 저희 쪽에서 계속 로그인이 가능할가요?

사용자가 카카오 계정에 탈퇴 또는 앱 연결 끊기를 할 경우, 해당 사용자는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없으나,
서비스에서 해당사용자의 유저 정보가 남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한 대응을 위하여, 카카오 플랫폼에서 계정탈퇴 또는 앱 연결 끊기 시 "연결 끊기 콜백 알림"을 해당 서비스로 호출하고 있습니다. “연결 끊기 알림” 요청은 서비스에서 카카오에서 정의한 스펙으로 API를 개발하여 디벨로퍼스에 등록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unlink-callback

  1. 위에 제가 쓴 2번째 질문은 제가 잘못 설명한거 같습니다: 저희 회사측은 카카오싱크를 위해 비지니스 계정을 승인을 받은 상태입니다. 제가 문의 드리고 싶었던 부분은 고객입니다. 고객들은 비지니스 계정이던 개인 계정이던 상관 없이 저희 회사측이 도입한 카카오 싱크를 활용할수 있는거죠?

일반 사용자는 비즈니스 계정이 아니어도, 카카오 로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