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에게 메시지 보내기

API 도구를 사용해서 보내려고 하는데요.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면서 실패하는데요.
원인이 뭔가요.
“Constraints on the parameter [receiver_uuids] are unsatisfied. The input receiver id(s) is invalid format.”,
“code”: -2

uuids는 친구 목록에서 받아온 값.

[“친구 uuid”] 식으로 보냈습니다.

해당 메시지는 잘못된 uuid형식이거나, 존재하지 않는 계정, 친구가 아닌 계정의 uuid가 들어왔을때 받게되는 메시지 입니다.
친구 api결과로 나온 uuid를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https://developers.kakao.com/tool/rest-api/open/get/v1-api-talk-friends

1개의 좋아요

친구 목록이 나오지 않아요.
내앱에서 검색하면 팀원은 나오거든요.
그 uuid로 했는데 않됩니다

rest api 도구의 기본 테스트 앱이 "developers-sample"이고, 팀원분께선 이 developers-sample에 연결되어 있지 않아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메시지 api는 같은 앱에 연결된 사용자끼리만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여, 위와같은 결과가 나오는 것이 정상입니다.

상단에 developers-sample이라고 써있는곳 옆에 목록 아이콘을 클릭하면, 테스트 하는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발하신 앱으로는 팀원이 나온다고 하신니 그곳에서 개발하신 앱을 선택해서 테스트하시면 같은 uuid로 메시지 전송이 가능할 것입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