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자동 로그인 문의

다이소몰 IT 담당자입니다.

다이소몰 로그인시에 SNS 간편로그인 기능으로 카카오 로그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일 카카오 로그인을 통한 간편로그인이 안된다고 고객민원이 있어 확인해 보니 다음과 같습니다.

  1. 해당 고객은 2020년 4월 카카오 로그인을 통해 다이소몰 회원으로 가입
    • 카카오 고유 아이디(1331246XXX)를 이용하여 다이소몰 회원으로 등록
  2. 2020년 8월 20일 카카오로그인을 통해 로그인이 안되는 현상 확인
    • 확인 결과 동일한 이메일 주소에 대해 금일 카카오에서 넘어오는 고유아이디는 1454465XXX 으로 확인됩니다
    • 고유아이디 값이 동일한 경우만 로그인 성공으로 처리하고 있어, 해당 고객은 로그인 처리가 안되고 있습니다.
  3. 요청 사항
    • 동일한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에 대해서 왜 고유 아이디 값이 다르게 넘어오는지 확인 요청 드립니다.

위 내용 확인을 위해 고객정보(고객 이메일 주소) 제공이 필요할 것 같은데 게시판에 올릴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담당자분 연락처를 알려주시거나 관련하여 itgroup@daisomall.co.kr로 메일 요청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메시지로 사용자 정보 알려주시면 확인해보겠습니다.

다이소 앱을 확인해보니 사용자 아이디 고정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계시네요.
알려주시는 사용자 이메일 정보를 토대로 좀 더 확인해 봐야겠지만,
사용자 아이디 고정 off인 경우, 발생할 수 있는 경우 입니다.

카카오계정 abc@gmail.com 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다이소몰에 카카오 로그인, 다이소몰 회원 가입을 한 다음,
서비스에서 카카오계정과 연결해제(탈퇴)하거나, 카카오계정 페이지 > 연결앱 관리 에서 서비스와의 연결을 해제하고 난 뒤,
다시 다이소몰에 카카오로그인을 하게 되면 신규 연결이 되면서 새로운 회원번호가 발급이 됩니다.

사용자 아이디 고정 기능을 사용하시면 사용자가 서비스 연결, 연결해제를 반복하여도, 사용자 아이디가 동일하게 유지되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아래 공지 내용 확인해보시고, 서비스에 영향도 파악하신 뒤 설정 on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