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앱을 확인해보니 사용자 아이디 고정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계시네요.
알려주시는 사용자 이메일 정보를 토대로 좀 더 확인해 봐야겠지만,
사용자 아이디 고정 off인 경우, 발생할 수 있는 경우 입니다.
카카오계정 abc@gmail.com 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다이소몰에 카카오 로그인, 다이소몰 회원 가입을 한 다음,
서비스에서 카카오계정과 연결해제(탈퇴)하거나, 카카오계정 페이지 > 연결앱 관리 에서 서비스와의 연결을 해제하고 난 뒤,
다시 다이소몰에 카카오로그인을 하게 되면 신규 연결이 되면서 새로운 회원번호가 발급이 됩니다.
사용자 아이디 고정 기능을 사용하시면 사용자가 서비스 연결, 연결해제를 반복하여도, 사용자 아이디가 동일하게 유지되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아래 공지 내용 확인해보시고, 서비스에 영향도 파악하신 뒤 설정 on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