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카카오 간편가입시 회원 정보 전달이 안되는 경우

안녕하세요,

현재 카카오 간편가입 기능을 정상적으로 설정하고, 각종 약관과 동의항목도 정상적으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카카오 간편가입을 연동하고, 소셜 회원가입 까지는 정상적으로 완료되는데,
회원가입 시 필수 동의로 설정한 이메일과 카카오 계정이 자동으로 워드프레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회원 가입 할 경우 영문 닉네임만 넘어오고 다른 정보는 넘어오지 않네요.

현재 우커머스와 엠샵 멤버스 템플릿을 사용하고 있는데, 어떤 설정들이 필요할지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살펴볼께요.
app id 454243 이시죠?

@anon905228

집속키즈 서비스에서 카카오 로그인 요청 시, scope 파라메터값을 profile로 명시하여 요청하고 계시네요.
앱 설정에 필수로 이메일을 설정하셨어도, scope 파라메터를 명시하는 경우, 동의창에서 요청된 항목만 노출됩니다.
앱에 설정한 모든 개인정보 항목을 노출하고자 하신다면, 동의창 요청 시 scope 파라메터를 포함하지 않도록 수정해 주세요.

아래 링크와 같이 scope 파라메터를 제외하는 모든 항목을 동의창에서 동의받게 됩니다.

https://kauth.kakao.com/oauth/authorize?client_id=5d232540039b66852e8611b------&redirect_uri=https%3A%2F%2Fzipsoc----.com%2Fmsm_kakao&response_type=code&state=1F71CD73

PS) client_id 일부와 redirect_uri 일부는 마스킹 처리함.

2개의 좋아요

@michael 네 454243 맞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