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뷰에서 카카오 로그인

안녕하세요.

웹뷰에서 카카오 로그인을 구현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고있어 도움을 청합니다.

개발스펙
웹 : gatsbyjs(reactjs)
앱 : android(자마린)

개발스펙은 이렇게 됩니다.
문제점은 앱에서 웹뷰를 통하여 웹을 띄운 상태에서
웹의 카카오 로그인 기능을 실행하면 흰화면에서 멈춰버리는 에러가 있습니다.

카카오 sdk에서 웹뷰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글을 봤는데 javascript sdk 문서를 보면
하이브리드 앱을 위한 샘플 코드가 있어 그대로 실행해봤으나 작동을 하지 않았습니다.

하이브리드 앱을 위한 샘플 코드를 실행할 수있는 샘플 프로젝트가 있는지 궁금하고,
다른 방법으로 구현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ex. restApi sdk)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희가 하이브리드앱을 위한 샘플 프로젝트는 없고, 아래와 같이 가이드를 해드리고 있는데요.
가이드를 보고 하셨는데 흰화면에서 멈추는 현상이 있는 것일까요?

해당 링크의 1,2 방법 2가지다 시도해봤습니다.

1번의 방법에서는 intent.resolveActivity(packageManager) != null 부분에서 package 검색에서 현재 깔려있는 카카오톡이 검색이 안되서 웹뷰상태에서 googleplay로 넘어가서 설치화면이 나와서 다른문제인거같구요

2번의 방법에서는 디버깅으로 플로우 체크해봐도 정상적으로 작동은 하지만 화면에서는 보이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저희는 1번보다는 2번의 방법으로 방법을 찾고있습니다.
의심되는 것은 로직은 잘동작하고 로그인데이터가 있어서 자동로그인이 될때는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로그인 정보가없어서 id pw를 입력을 해야하는 상황일때는 화면이 실제 화면에 보이지않아 진행이 안되는것같습니다. 한가지 의심되는것이 코드에 webViewLayout = 웹뷰가 속한 레이아웃 이것에 객체를 잘못넣어서 그런것같기도합니다.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로 2번 팝업에 관한 디버깅 이미지 첨부드립니다.
image

a는 현재 focused 된 view 객체 = b
b는 기존웹뷰
c는 카카오로그인 클릭시 나오는 팝업 객체입니다.

확인해보시면 아시겟지만 url이 비어있고 height 자체가 0이기때문에 안보이는거같습니다.

@anon87388540
위에서 예측하신 것 처럼 로그인시 필요한 동의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팝업 웹뷰 사이즈에 문제가 있으면 진행이 안될 수 있습니다.
다만 팝업 사이즈가 0이라면 부모 뷰에 있는 기존 화면이 보이는 상태여야 하는데 흰화면이라는건 이상하네요
팝업이 생성된 이후 시점에 전체적인 뷰 상태를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cc @dan.jwp

현재 논점이 되고있는 2번째 팝업을 구현했을때는 흰하면은 아니고 기존화면이 보이는 상태입니다.
팝업이 생성된 이후 시점에 전체적인 뷰상태를 한번 점검해보겠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