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앱에서 비즈니스 채널 연결해지 관련

앱 a : 카카오모먼트, 카카오톡 상담
앱 b : 카카오간편로그인

비즈니스 채널 1-앱a에 연결되어 있음

현재 위와 같이 작동되고 있는 앱a,b와 비즈니스 채널이 있습니다
앱a와 비즈니스 채널 연결을 해지하고 앱b에 재연결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아래와 같은 내용을 추가 기재하여 연결해지 요청해달라는 답을 받았습니다
<필수 기재 사항>

1. 해제 시 유저 식별자(app, user, id) 활용이 불가하며 연결된 봇의 오작동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제에 동의하십니까?

2. 카카오 로그인 시 추가 제공 항목(전화번호, CI 등) 사용을 중단하셨습니까?

3. 카카오 로그인 시 친구 추가로 노출되는 프로필의 연결을 해제하셨습니까?

4. 디벨로퍼스에서 간편 가입 설정을 해제하셨습니까?

5. 인증된 프로필에 연결된 봇의 연결을 해제하셨습니까?

요 사항들은 모두 해지하려고 하는 앱a에서 진행해야하는 내용일까요?
또한 2,3,5번 진행 가이드 문의드립니다

우선 Kakao Developers에서 하셔야 하는 부분 답변 드릴게요.

  1. Kakao Developers 내에 내 애플리케이션 > 제품설정 > 카카오 로그인 > 동의 항목 에서 전화번호와 CI를 사용중이신지 먼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사용중이시라면 사용안함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2. Kakao Developers 내에 내 애플리케이션 > 제품설정 > 카카오 로그인 > 카카오톡 채널 추가 에 설정된 채널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삭제하시면 됩니다.

  3. Kakao Developers 내에 내 애플리케이션 > 제품설정 > 카카오 로그인 > 간편 가입 설정을 off 하셔야 합니다.

1번과 5번은 봇을 사용하고 계셨다면 해당되는 내용인데요.
1번은 더이상 해당 봇에 appUserId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내용이고,
5번은 봇빌더에서 연결 해제를 진행해주셔야 할 것 같아요.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