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로그인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앱에서 카카오계정으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 할 수 있도록 구현하고자 합니다.

카카오톡 설치하여 카카오계정에 로그인되서 이용중인고객
-> 계정정보(이메일+ 비밀번호)투입없이 설치된 카카오톡의 정보 연동 및 로그인 가능한지 혹은
-> 최초 1회는 계정정보 투입을 필수로하여 연동을 진행하여야 하는지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를 사용하시나요, 카카오 로그인만으로 구현하시나요? 이에 따라 사용 가능한 동의항목의 권한 범위가 달라서 질문 드립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싱크도 카카오 로그인과 같은 방법으로 로그인하고, 동의 항목의 구성이 다른 것이라 큰 차이는 없지만, 사용자 정보가 어느 정도로 확보 가능한지가 다릅니다. 기본적으로는 위 예시로 드신 내용 중 1번의 방법으로도 회원 가입 처리가 가능하지만, 사용자 로그인 시 동의 항목 구성이 바뀐다면 2번의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미 동의하고 로그인한 사용자는 동의 화면을 보지 않고 바로 로그인되지만, 필수 동의 항목이 추가된 경우에는 동의 절차를 다시 거쳐야 하니까요.
참고로 카카오싱크 이용 시에는 기존 회원 처리 가이드가 도움될 것 같아요.

현재 저희가 구현하고자 하는 서비스는

  1. 간편로그인 : 카카오톡 설치하여 이용하고 있는 고객의 경우 카카오계정입력 (이메일+비밀번호) 없이 카카오톡 로그인 버튼 클릭하였을때, 간편로그인 가능
  2. 카카오계정으로 간편회원가입(정보 연동) : 카카오톡 설치하여 이용하고 있는 고객의 경우 카카오계정입력 (이메일+비밀번호) 없이 전화번호, 생년월일, 연령대, 성별 정보 연동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경우 카카오 로그인만으로 구현이 가능할지, 혹은 카카오싱크서비스를 도입하여 이용하여야 하는지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카카오싱크 서비스를 도입하고자 하는 경우 전략딜러사를 통하여 개발을 진행하여야 하는지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카카오 로그인과 카카오싱크는 모두 카카오 로그인을 사용한 소셜 로그인을 지원하지만,
카카오싱크는 더 많은 사용자 정보를 취급할 수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카카오 로그인에 추가적인 기능들이 붙은 솔루션이라고 이해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말씀하신 범위의 사용자 정보 활용은 카카오싱크를 적용하셔야 하는 내용입니다.
카카오 로그인 구현에 문제가 없으셨다면 카카오싱크의 추가 기능들도 어렵지 않게 추가하실 수 있을 거에요.
개발 인력이 없다거나, 다른 개발 이슈가 있으실 때는 전략딜러사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카카오싱크 공통 가이드에 단계별 가이드와 전략딜러사 정보가 있으니 의사결정에 참고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