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앱에서 상용앱으로 전환시점

안녕하세요. 현재 카카오싱크 개발중에 문의 사항이 있어서 연락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현재 카카오 로그인인 적용되어있는 스토어 있는 앱을 A라고 하고,
A의 TEST앱으로 생성된앱을 가지고 카카오싱크 개발을 진행중입니다.

TEST앱에서 개발 테스트가 완료되어 실제 라이브를 하는 시점과 과정에 대해서 문의드립니다.

안드로이드 / 아이폰 모두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할 AOS/IOS 앱에 A앱의 카카오 네이티브키가 있는 상태로 스토어에 업데이트를 할경우,

1] A에 적용되어 있는 카카오앱의 카카오로그인 > 카카오싱크 전환 시점을 어떻게 잡아야할지요?

기존 사용자들 카카오로그인을 사용을 하고 있고, 업데이트를 모두 동시에 받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TEST앱 카카오싱크 세팅이 되어 있다면, 해당 세팅된것을 그대로 A앱 적용하면 바로 진행가능한건가요? 따로 심사라던지 필요가 없을까 궁금해서 문의 드립니다.

3] 파머링크라고 하는것을 발급 받으려면 무엇이 필요한지요? QR이 제작되어 전달이 되는것인지…

4] 스테이징에서 리얼상태로 테스트 할수 있는 방법은 없을지요?
현재 라이브앱의 카카오앱을 카카오싱크로 전환을 하면, AS-IS 사용자들에게도 함께 노출이 되니…좀 애매합니다.

바쁘시겠지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 서비스 상황에 따라 최적의 카카오싱크 도입 방법이 다를 수 있기에, 저희가 일반적인 답변으로 가이드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오픈마켓의 리뷰 일정 및 배포 시점도 변수로 작용하고요.
카카오싱크 간편가입을 A앱에 특정 시간부로 활성화하시고,
해당 시점 이후부터는 카카오싱크를 통한 사용자 유입이 된다고 전제하고 운영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2] 테스트 앱은 원본 앱과 동기화가 가능하며, 테스트앱만으로 카카오싱크를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그 반대로, 원본 앱이 카카오싱크 적용 후, 이 설정을 동기화한 테스트앱을 사용할 수 있어요.
테스트 앱 내용을 원본 앱에 동기화할 수는 없습니다. 설정을 변경하신 부분은 직접 원본앱 설정을 수정하셔야 합니다.
테스트 앱 설정을 원본 앱에 잘못 동기화하여 서비스에 지장을 초래하는 문제가 생길 수 있어서 동기화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테스트 앱에 대한 내용 참고 부탁 드립니다.

3] 퍼머링크 안내는 다음 글에서 확인해 주세요.

4] 라이브 서비스에 대한 개발 시에는 테스트앱을 활용하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추가로, 카카오싱크 공통 가이드가 현재 단계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서비스마다 상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가이드를 통해 다양한 참고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답변감사 드립니다.

테스트앱에서 개발 완료시 , 상용앱(원본앱) 설정되어 있는것만 하여 적용하면,
별도의 심사같은것은 없이 사용하면 되는건지요?

원본앱으로 카카오싱크 검수를 받아 동의항목별 권한, 약관 등을 이미 설정한 상태에서
테스트앱에 원본앱의 설정을 동기화하여 개발을 진행하는 순서이기 때문에,
테스트앱의 설정은 가능한 범위에서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가 개인정보 동의항목 권한을 추가하는 등 사유가 없다면 기존에 검수를 이미 통과했으므로 추가 검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