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채널과 비즈앱 연결 해제 관련, 문의드립니다

카카오톡채널과 비즈앱 연결 해제 관련, 문의드립니다.

배경) 현재 카카오톡채널의 채널명을 변경하여 카카오싱크를 신청하고 싶지만, 이미 비즈니스채널이 되었기 때문에 채널명 변경은 불가. 그래서 새로운 카카오톡채널 생성 후 카카오싱크 신청하려고 했는데, 기존 카카오톡채널을 삭제해야 원하는 채널명을 사용한 새로운 비즈니스채널 생성이 가능하다고 함. 기존 카카오톡채널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그 채널과 연결되어 있는 비즈앱을 연결해제해야 함. 연결해제를 위해 동의해야 하는 항목 중 "디벨로퍼스에서 간편가입 설정을 해제하셨습니까?"가 있음.

문의 내용 - )
"디벨로퍼스에서 간편가입 설정을 해제하셨습니까?"를 비롯한 문의항목에 모두 동의해야 연결해제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카페24에서 쇼핑몰 운영중이고 간편가입도 설정되어 있으나 여러가지 이유가 있어, 쇼핑몰 코딩에서 해당 부분을 주석처리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실제로는” 간편가입 설정을 해제하지 않고 연결해제를 진행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만, 카카오톡 채널에서는 데브톡에 문의를 하라고 하여 문의를 드립니다. / 만약 반드시 디벨로퍼스 간편가입 설정을 해제해야만 한다면 어떻게 진행하 수 있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어쩌다보니 비즈앱이 2개가 있습니다. 둘 다 저희 사업자정보를 통해 생성된 것이고요. 카페24에서는 기존에 간편가입이 설정되어 있다면 간편가입 설정 시 연결한 비즈앱을 카카오싱크 설정에도 사용하라고 합니다 (공식적 권장사항입니다). 위 (1)번 문의에서 카카오톡채널과 연결된 비즈앱은 (간편가입시 설정된 비즈앱이 아닌) 새롭게 만든 비즈앱입니다. 그래서 (1)번 문의는 디벨로퍼스에서 간편가입 설정을 해제하지 않고 그냥 동의하면 될 것 같은데요. 확인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