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분실되었는데 찾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를 신청해보려는데 REST API KEY만 알고 있는 상태라
계정로그인이 어려운데 도와주실 수 있나요?

@gold3

카카오 디벨로퍼스 앱의 Owner 계정을 변경해 드리는 것은 매우 조심스러운 요청입니다.
따라서 저희 쪽 에서 관리자 계정을 변경을 위한 증빙 자료를 요청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항목에 대하여 platform.developers@kakaocorp.com 이메일로 증빙자료를 보내주시면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당 앱이 어떠한 앱인지 확인을 위하여, 앱 이름과 알고계신 REST 앱키
  2. 본인확인을 위해, 해당 앱을 운영하고 있는 법인의 사업자 증명서
  3. 요청하신 분의 해당 회사 재직증명서
  4. OWNER 계정으로 변경할 새로운 계정 (사업자의 자체 이메일만 허용)

위 4 가지 정보와 자료를 이메일로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7일에 증빙자료 첨부해서 메일 보내드렸습니다~ 확인 후 회신 부탁드리겠습니다 :slight_smile:

17일에 메일을 받지를 못한거 같아요. 재 전송 해 주실수 있을까요?
pf.support@kakaocorp.com 으로 보내주셔도 됩니다.

pf.support@kakaocorp.com 로 다시 보내드렸습니다~ :slight_smile:

@gold3

메일이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된 것이 맞는지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owner는 변경해드렸습니다.
기존 카카오로그인을 사용하고 계셨고, 그 앱에 대한 owner 변경을 요청하신거라고 이해했습니다.

그리고 기존 앱을 사용하던 사용자를 카카오싱크 적용 후에도 유지하고 싶으신거죠?
그렇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기존앱으로 카카오 싱크 검수를 다시 받으셔야 해요.
또한 싱크 검수가 완료되기 전까지 카페24에 카카오싱크 적용이 아닌 카카오로그인만 적용한 상태로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신규앱으로 카카오싱크를 적용하게 되면, 기존에 쇼핑몰에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사용하던 유저들이 다시 로그인, 동의해야 하고
서비스엔 신규 가입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저희가 사용자 식별용도로 발급해드리는 appUserId도 변경되기 때문에 기존 사용자를 유지하시기 어려울 걸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카카오로그인만 사용하시다가, 카카오싱크 검수 완료 된 이후에 기존 앱으로 카카오싱크를 적용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2개의 좋아요

메일 답장도 드렸습니다.

1개의 좋아요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 해결되었습니다 :blush: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