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약관동의 화면에서 취소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slight_smile:

카카오싱크 약관동의 화면에서 취소 버튼을 클릭 했을 때, 동작에 대한 문의 드립니다.

현재 A, B, C 세 사이트에서 카카오싱크를 통한 회원가입 및 로그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세 사이트는 카카오싱크를 구현해놓은 특정 서버를 호출하여 카카오 로그인을 하는 방식으로
카카오 앱에 등록한 카카오 로그인 Redirect Uri를 동일하게 타게끔 구조가 되어있습니다.

모바일 웹 환경에서
A와 B 사이트는 카카오싱크 약관 동의 화면에서 취소 버튼을 선택할 경우, 카카오 로그인 Redirect Uri로 리다이렉트되어 저희가 의도한 프로세스로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지만

C사이트의 경우에는 취소 버튼을 선택할 경우, 약관동의 화면이 닫히기만 할 뿐 카카오 로그인 Redirect Uri로 리다이렉트가 되지 않아 A와 B 사이트와는 다른 동작을 하고 있는 현상이 있습니다.

세 사이트는 앞서 설명드린대로 카카오싱크를 구현한 특정 서버를 동일하게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카카오싱크에 대한 소스는 동일한데
왜 같은 환경(안드로이드, 크롬, 네이버)에서 다르게 작동하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C사이트는 안드로이드에서 크롬이나 네이버로는 카카오 로그인 Redirect Uri로 리다이렉트되지 않지만 카카오톡 링크를 통해 접근 할 경우에는 카카오 로그인 Redirect Uri로 리다이렉트 됩니다.

정리하면

  1. 안드로이드 모바일 환경에서 카카오싱크 약관 동의 화면에서 취소 버튼을 클릭 할 경우, 카카오앱에 등록한 카카오 로그인 Redirect Uri로 리다이렉트 되는게 정상적인 프로세스인지 궁금합니다.

  2. 리다이렉트되는게 정상적인 프로세스라면 리다이렉트가 되지 않는 조건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3. 크롬, 네이버 앱에서 사이트 접근 후, 약관 동의 취소와 카카오톡 링크를 통한 사이트 접근 후 약관 동의 취소가 다르게 동작하는 이유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