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모니터링 리포트

모니터링 결과 로그인버튼 미구현 + 카카오 정보 제공 재수집

메일을 받았습니다만 2가지 사항 수정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비스가이드를 봐도 모르겠기에 질문 드리니 부디 링크만 주시지 마시고 실질적인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고도몰5 pro 사용중이며 고도몰에 문의 하니 카카오싱크 연동은 제공하고 있지 않으며 별도의 개발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카카오싱크 담당자입니다!
싱크를 도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현재 상태에서 로그인 버튼은 정상적으로 확인되는 상태입니다.
컨설팅 과정에서 단어 사용에 오류가 있었던 것으로 보이며 다음 컨설팅부터는 정정된 컨설팅이
나갈 예정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메일에서 ‘로그인 버튼 미구현’은 ’간편로그인 미구현’ 과 혼용된 것입니다.
간편 로그인은 사용자로부터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받는 과정을 생략하도록 하는 상태입니다. 단어 혼동으로 인해 가이드 참조에 어려움을 겪으신 것으로 보이며 간편 로그인 관련 가이드를 다시 살펴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간편로그인 개발 가이드

카카오 제공 정보 재수집의 경우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정보
카카오계정(이메일), 전화번호, 성별, CI(연계정보), 생일, 출생년도, 배송지
싱크 간편 가입 창에서 받을 수 있는 약관 동의
고객사의 이용 약관, 홍보성 메세지 수신 동의 등
두 가지로 이루어집니다.

회원 가입 과정에서 이 정보들을 활용하지 않고 유저로부터 중복 입력을 받는 경우가 해당됩니다.
일반적인 사례로는 파트너 사의 가입 과정에서 약관 동의를 중복으로 받는 경우가 해당할 수 있습니다.

image

약관 동의는 좌측의 동의창에서 함께 수행할 수 있는 부분으로
카카오 간편 로그인을 통해 동의를 받고 추가적인 동선을 줄이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정보 수집 개발 가이드

일체의 개발 과정은 개발 가이드에서 살펴보실 수 있으며 이를 참조하실 수 있는
개발자 도움 링크를 첨부해드립니다. 개발 과정에 실질적 조언을 드릴 수 없는 점은 양해 부탁드리며
유선상 안내를 원하시면 답변을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