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개인화 메시지 발송 중 아래와 같이 장애가 발생하여 해당 원인 확인 부탁 드립니다.
메시지 발송 장애 후 동일 소재로 테스트 메시지 발송 시에는 정상 발송되어 소재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사업자명: 다이티
- APP 이름(ID): 에이스카운터(NHNDATA) (995241)
- 광고계정 : 한고연몰 new 개인화메시지 (643557)
- requestId: 20241104-26890557-27671730714408660
{
"msg": "KakaoMomentException",
"code": -813,
"extras": {
"detailCode": 75711,
"detailMsg": "개인화메시지 발송 요청이 실패하였습니다.",
"details": [
{
"id": None,
"name": None,
"description": "{"status":400,"detail":"Template 요청 오류","error":{"code":"4102","detail":"INVALID_TEMPLATE","location":"BZM_DIRECT_API"}}",
"value": None
}
]
}
}
안녕하세요~
nbsp(특수공백) 문자가 포함되어 있어서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소재 텍스트에서 nbsp(특수공백) 빼시면 발송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소재 중 어디에 해당 공백 문자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user_name1}님, 한고연몰의 할인 소식이 왔어요~!
한고연몰이 추천하는 댕냥이용품을 ~46% 할인받고 내새꾸 선물준비
수정이 필요한 부분 확인 부탁드리며,
이후 문제가 있다면 소재 저장시나 테스트발송시 오류를 띄워주셔야 인지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등록된 26890557 소재에서는
"${user_name1}님, 한고연몰의 할인 소식이 왔어요~!
한고연몰이 추천하는 댕냥이용품을 ~46% 할인받고 내새꾸 선물준비: 의 “할인받고” 바로 앞의 공백문자가 특수공백(NBSP)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소재 저장시나 테스트 발송 시에 인지하실 수 있는 에러를 띄우도록 개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확인 감사합니다.
한 가지 추가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특정 특수문자로 인해 발송이 불가한 해당 현상이 실제 메시지 발송에서는 발송이 불가하고
테스트 발송하기 API에서는 문제 없이 발송되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이런 차이가 발생하는 것은 다건 발송하기 API와 테스트 발송하기 API 사이에 유효성 검사의 차이가 존재하는 것일까요?
테스트 발송하기를 소재의 이상유무를 판단하기 위한 것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만약 테스트 발송하기와 실제 메시지 발송 API 간의 차이가 존재한다면 테스트 발송하기를 사용해서 소재의 정상 여부를 판단하는 것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 확인 부탁 드리고자 합니다.
cx
6
안녕하세요. 해당 부분때문에 어제도 고객사 메시지 발송 장애가 있었습니다. (11/20)
소재 저장시나 테스트발송 시에 인지할 수 있는 에러를 띄우는 작업은 언제쯤 진행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