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MapsSDK 이용하여 카카오맵을 화면에 띄우려고 하는데 연한 녹색창만 뜨고 실제 지도는 그려지지 않습니다.
다음은 가이드 참고한 제 코드입니다.
import SwiftUI
import KakaoMapsSDK
struct MapView: View {
@State var draw: Bool = true // 뷰의 appear 상태를 전달하기 위한 변수.
init() {
SDKInitializer.InitSDK(appKey: Config.kakaoAppKey)
}
var body: some View {
KakaoMapView(draw: $draw)
.onAppear(perform: {
self.draw = true
})
.onDisappear(perform: {
self.draw = false
})
.frame(maxWidth: .infinity, maxHeight: .infinity)
}
}
struct KakaoMapView: UIViewRepresentable {
@Binding var draw: Bool
/// UIView를 상속한 KMViewContainer를 생성한다.
/// 뷰 생성과 함께 KMControllerDelegate를 구현한 Coordinator를 생성하고, 엔진을 생성 및 초기화한다.
func makeUIView(context: Self.Context) -> KMViewContainer {
let view: KMViewContainer = KMViewContainer()
view.sizeToFit()
context.coordinator.createController(view)
DispatchQueue.main.asyncAfter(deadline: .now() + 2) {
context.coordinator.controller?.prepareEngine()
print("makeUIView - Engine prepared!")
}
return view
}
/// Updates the presented `UIView` (and coordinator) to the latest configuration.
/// draw가 true로 설정되면 엔진을 시작하고 렌더링을 시작한다.
/// draw가 false로 설정되면 렌더링을 멈추고 엔진을 stop한다.
func updateUIView(_ uiView: KMViewContainer, context: Self.Context) {
if draw {
context.coordinator.controller?.activateEngine()
print("updateUIView - Engine activated!")
} else {
context.coordinator.controller?.resetEngine()
}
}
/// Coordinator 생성
func makeCoordinator() -> KakaoMapCoordinator {
return KakaoMapCoordinator()
}
/// Cleans up the presented `UIView` (and coordinator) in anticipation of their removal.
static func dismantleUIView(_ uiView: KMViewContainer, coordinator: KakaoMapCoordinator) {
}
/// Coordinator 구현. KMControllerDelegate를 adopt한다.
class KakaoMapCoordinator: NSObject, MapControllerDelegate {
var controller: KMController?
var first: Bool
override init() {
first = true
super.init()
}
// KMController 객체 생성 및 event delegate 지정
func createController(_ view: KMViewContainer) {
controller = KMController(viewContainer: view)
controller?.delegate = self
}
// KMControllerDelegate Protocol method구현
// 엔진 생성 및 초기화 이후, 렌더링 준비가 완료되면 아래 addViews를 호출한다.
// 원하는 뷰를 생성한다.
func addViews() {
let defaultPosition: MapPoint = MapPoint(longitude: 127.108678, latitude: 37.402001)
let mapviewInfo: MapviewInfo = MapviewInfo(viewName: "mapview", viewInfoName: "map", defaultPosition: defaultPosition)
controller?.addView(mapviewInfo)
}
// addView 성공 이벤트 delegate. 추가적으로 수행할 작업을 진행한다.
func addViewSucceeded(_ viewName: String, viewInfoName: String) {
print("OK") // 추가 성공. 성공시 추가적으로 수행할 작업을 진행한다.
}
// addView 실패 이벤트 delegate. 실패에 대한 오류 처리를 진행한다.
func addViewFailed(_ viewName: String, viewInfoName: String) {
print("Failed")
}
func authenticationSucceeded() {
print("auth succeed!!")
}
func authenticationFailed(_ errorCode: Int, desc: String) {
print("auth failed")
print("error code: \(errorCode)")
print(desc)
// print(controller?.getStateDescMessage())
}
// KMViewContainer 리사이징 될 때 호출.
func containerDidResized(_ size: CGSize) {
let mapView: KakaoMap? = controller?.getView("mapview") as? KakaoMap
mapView?.viewRect = CGRect(origin: CGPoint(x: 0.0, y: 0.0), size: size)
if first {
let cameraUpdate: CameraUpdate = CameraUpdate.make(target: MapPoint(longitude: 127.108678, latitude: 37.402001), zoomLevel: 10, mapView: mapView!)
mapView?.moveCamera(cameraUpdate)
first = false
}
}
}
}
로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증까지는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 같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요… 고수님들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