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UI 카카오맵 api 지도가 화면에 그려지지 않는 문제

KakaoMapsSDK 이용하여 카카오맵을 화면에 띄우려고 하는데 연한 녹색창만 뜨고 실제 지도는 그려지지 않습니다.
다음은 가이드 참고한 제 코드입니다.

import SwiftUI
import KakaoMapsSDK

struct MapView: View {
    @State var draw: Bool = true   // 뷰의 appear 상태를 전달하기 위한 변수.
    
    init() {
        SDKInitializer.InitSDK(appKey: Config.kakaoAppKey)
    }
    
    var body: some View {
        KakaoMapView(draw: $draw)
            .onAppear(perform: {
                self.draw = true
            })
            .onDisappear(perform: {
                self.draw = false
            })
            .frame(maxWidth: .infinity, maxHeight: .infinity)
    }
}

struct KakaoMapView: UIViewRepresentable {
    @Binding var draw: Bool
    
    /// UIView를 상속한 KMViewContainer를 생성한다.
    /// 뷰 생성과 함께 KMControllerDelegate를 구현한 Coordinator를 생성하고, 엔진을 생성 및 초기화한다.
    func makeUIView(context: Self.Context) -> KMViewContainer {
        let view: KMViewContainer = KMViewContainer()
        view.sizeToFit()
        context.coordinator.createController(view)
        DispatchQueue.main.asyncAfter(deadline: .now() + 2) {
            context.coordinator.controller?.prepareEngine()
            print("makeUIView - Engine prepared!")
        }
        
        return view
    }
    
    /// Updates the presented `UIView` (and coordinator) to the latest configuration.
    /// draw가 true로 설정되면 엔진을 시작하고 렌더링을 시작한다.
    /// draw가 false로 설정되면 렌더링을 멈추고 엔진을 stop한다.
    func updateUIView(_ uiView: KMViewContainer, context: Self.Context) {
        if draw {
            context.coordinator.controller?.activateEngine()
            print("updateUIView - Engine activated!")
        } else {
            context.coordinator.controller?.resetEngine()
        }
    }
    
    /// Coordinator 생성
    func makeCoordinator() -> KakaoMapCoordinator {
        return KakaoMapCoordinator()
    }
    
    /// Cleans up the presented `UIView` (and coordinator) in anticipation of their removal.
    static func dismantleUIView(_ uiView: KMViewContainer, coordinator: KakaoMapCoordinator) {
        
    }
    
    /// Coordinator 구현. KMControllerDelegate를 adopt한다.
    class KakaoMapCoordinator: NSObject, MapControllerDelegate {
        var controller: KMController?
        var first: Bool
        
        override init() {
            first = true
            super.init()
        }
        
        // KMController 객체 생성 및 event delegate 지정
        func createController(_ view: KMViewContainer) {
            controller = KMController(viewContainer: view)
            controller?.delegate = self
        }
        
        // KMControllerDelegate Protocol method구현
        
        // 엔진 생성 및 초기화 이후, 렌더링 준비가 완료되면 아래 addViews를 호출한다.
        // 원하는 뷰를 생성한다.
        func addViews() {
            let defaultPosition: MapPoint = MapPoint(longitude: 127.108678, latitude: 37.402001)
            let mapviewInfo: MapviewInfo = MapviewInfo(viewName: "mapview", viewInfoName: "map", defaultPosition: defaultPosition)
            
            controller?.addView(mapviewInfo)
        }
        
        // addView 성공 이벤트 delegate. 추가적으로 수행할 작업을 진행한다.
        func addViewSucceeded(_ viewName: String, viewInfoName: String) {
            print("OK") // 추가 성공. 성공시 추가적으로 수행할 작업을 진행한다.
        }
        
        // addView 실패 이벤트 delegate. 실패에 대한 오류 처리를 진행한다.
        func addViewFailed(_ viewName: String, viewInfoName: String) {
            print("Failed")
        }
        
        func authenticationSucceeded() {
            print("auth succeed!!")
        }
        
        func authenticationFailed(_ errorCode: Int, desc: String) {
            print("auth failed")
            print("error code: \(errorCode)")
            print(desc)
            //            print(controller?.getStateDescMessage())
        }
        
        // KMViewContainer 리사이징 될 때 호출.
        func containerDidResized(_ size: CGSize) {
            let mapView: KakaoMap? = controller?.getView("mapview") as? KakaoMap
            mapView?.viewRect = CGRect(origin: CGPoint(x: 0.0, y: 0.0), size: size)
            if first {
                let cameraUpdate: CameraUpdate = CameraUpdate.make(target: MapPoint(longitude: 127.108678, latitude: 37.402001), zoomLevel: 10, mapView: mapView!)
                mapView?.moveCamera(cameraUpdate)
                first = false
            }
        }
        
    }
}

로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증까지는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 같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요…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해결했습니다. prepareEngine 비동기처리 + 인증 완료 후 엔진 활성화하니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