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M으로 관리되고 있는 프로젝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문의 드립니다

문의 시 사용하시는 SDK 버전 정보를 알려주세요.
SDK version 2.8.1

Kakao 라이브러리에서 Pod 디펜던시로 Alamofire를 사용하고 있어서 문제가 생깁니다.

현재 상황에서 발생하는 오류 입니다.
objc[9037]: Class _TtC9Alamofire21CompositeEventMonitor is implemented in both /…Frameworks/Alamofire.framework/Alamofire (0x108f40c60) and
(0x10568b240). One of the two will be used. Which one is undefined.

과거 v1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는 부분이었는데 v2에서 문제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Alamofire 를 선택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부분이 라이브러리에서 아쉬운점 같습니다.

  • 추상화를 통해서 request 를 할 수있는 부분으로 개선이 된다면 설정해서 사용했으면 합니다.

  • 또는 SPM을 지원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추상화를 통해 확장성이 없는 상태를 유지하실 계획이라면 다양한 개발환경을 위해서 SPM 도 지원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 두가지다 적용이 힘들다면 pod dependency가 아닌 framewok 내부에 직접적으로 복사해서 외부에서는 몰라도 되는 환경으로라도 만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개발환경을 위해서 SDK 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위 에러는 저희 sdk말고 개발자분 개발환경의 어떤 문제때문에 생기는것인가요?

코코아팟을 쓰고 있고 만약 버전이슈라면 5.x 버전으로만 맞춰주심 될듯한데요 ㅠ
코코아팟을 쓰고 있지 않으면 저희 sdk가 소스코드 형태라 별도로 구성해서 사용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저희 sdk는 알라모파이어가 필수라 선택적 서브스펙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

spm은 곧 지원예정입니다.

말씀드렸지만 저희 sdk가 소스코드 형태라 개발자님 환경에 맞게 구성해서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SPM 에서도 Alamofire 를 사용하고 있고 Pod 에서도 Alamofire 를 사용하고 있어서 생기는 이슈입니다.

Pod에서 소스코드 형태로 알수 있어서 자체적으로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