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토리 sns공유시 팝업창에서 링크(url) 불러오기를 실패했습니다 오류가 뜹니다

카카오스토리로 sns공유 서비스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특정 페이지에서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여 문의드립니다
현재 SNS공유를 javascript로 구현하였고
og태그의 조건들은 누락된바 없이 모두 추가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 사이즈도 기존에 잘공유되고 있는 페이지와 동일합니다.

문제는 최초 sns공유 팝업창이 뜨는경우 브라우저환경,PC환경 관계없이
url을 처음여는 사용자가 <링크(URL) 불러오기를 실패했습니다> 라는 오류를 보며 불편을 겪는것입니다.
처음여는 사용자는 페이지로드 혹은 '다시시도’버튼을 눌러주거나 혹은 다시한번 팝업창을 띄우면 잘됩니다.

하루텀으로 url이 최초 1회 보여지는 사용자에게 불편이 가고 있습니다.
사실 저희는 사용자가 SNS공유할때마다 새로이 생성되어지는 단축url로 서비스중이었습니다.
계속 변경되는 단축url보다는 고정url로 최초 한번만 불편을 겪으면 될것 같아 서비스를 당장 해야하는 입장에
이렇게 임시로 변경하였습니다

[간략정리]
-문제되는 url은 트위터, 페이스북 모두 이미지와 description 모두 잘나옵니다.
-카카오스토리만 특이하게 sns아이콘 누르고 팝업창에서 '이미지’를 스크랩해오고 있는데 특이점인것 같습니다.
-문제되는url 최초 1회시 <링크(URL) 불러오기를 실패했습니다> 메시지가 나옵니다.
-위의 문제들이 해결기간이 걸린다면 캐시기간을 조절가능한지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카카오스토리 SNS공유 팝업창
https://story.kakao.com/share?url=http%3A%2F%2Fwww.ebsmath.co.kr%2FSeries%2FseriesDetail%3FseriesSno%3D56
(현재 서비스중이므로 매일 제가 들어가서 다시시도 눌러주고 있습니다)

-공유되어야 하는 주소(위의 url 파라미터)
http://www.ebsmath.co.kr/Series/seriesDetail?seriesSno=56

안녕하세요,

스크랩을 시도할 때 og:image 외에도 카카오스토리의 정책상 최대 3개의 이미지를 확보하기 때문에 페이지에 포함되어있는 아래 두 이미지도 확인합니다.

그런데 이 이미지들의 용량이 커서 내부 제한 시간 내에 다운로드 및 후처리를 끝내지 못하고 실패합니다.
그리고 이 때 제한 시간을 넘겨 처리가 완료되면 캐시에 들어가 이후 정상 표출되는 상황입니다.

해결책으로는 문제의 이미지들의 용량을 줄이거나, 잘게 쪼개는 방법, og:image를 임의로 2개 더 추가하는 방법이 가능하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문제가 무엇인지 알고나니 속이 시원합니다

다만… 권해주신 방법중 각각의 이미지 용량을 줄여보았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똑같아서 다시 확인요청드리겠습니다.ㅠㅠ

http://www.ebsmath.co.kr/Series/seriesDetail?seriesSno=56
http://www.ebsmath.co.kr/Series/seriesDetail?seriesSno=57

아래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때 수 초 이상 소요됩니다.
http://www.ebsmath.co.kr/common/innovativepot/math2016/images/series/sns/series_56_SNS_600x315.jpg

다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고 아주 드물게 발생하는 것 같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