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view로 지도를 만들때 깜빡임을 없앨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로컬 호스트에 지도를 띄우고 주소를 긁어와서 mfc에 띄우는 작업을 하고있습니다.

mfc상에서서는 timer를 이용하여 1초에 한번씩 업데이트 되는 지도를 불러오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이때 지도는 위성지도로 뜨겠금 설정하였습니다.

그랬더니 기본 맵에서 위성지도로 바뀔때 생기는 깜빡임이 주기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자바스크립트상에서 이부분을 해결할수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추가적으로 자바를 처음 사용해서 위와같은 방법을 채택했는데 c++ 상에서 직접적으로 kakao map을 다룰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도 알려주실수 있으시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업데이트 되는 대상이 무엇인가요?

대부분의 경우 지도를 다시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코드레벨로 말씀드리면

var map = new kakao.maps.Map(options);

어플리케이션 상 지도 뷰가 단 하나라면
위 코드는 한 번만 호출되는게 맞습니다.

타임라인에 따라 동적으로 무엇인가를 변경하는 작업은 자바스크립트(자바 아님)로 수행해야 하며
이를 위한 자바스크립트 API들이 있습니다.
지도의 중심 좌표를 변경시킨다거나, 마커를 올린다거나, 마커의 위치를 변경시킨다거나 하는 API 말이죠.
(자세한 것은 문서에 있으니 생략합니다.)

이것들을 C++ 혹은 MFC로 래핑한 추가적인 API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래핑 API 뿐 아니라 C++ 네이티브 API 또한 없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현재 node.js를 이용해서 로컬 호스트에 다음 지도를 띄우고

MFC에서는 navigate2 함수를 이용하여 웹(로컬호스트)을 불러다 띄우는 형식으로 프로그램을 작성하였습니다.
(MFC에서 직접적으로 지도api를 건들수가 없어서)

이때 MFC 상에서 1초에 한번씩 로컬호스트로부터 정보를 가져오도록 작성을 하였는데 불러올때마다 깜빡임이 생깁니다.
(마치 로컬호스트에 지도를 열고 f5를 누를때마다 깜빡임이 발생하는것처럼)

이는 아래 코드에서 최초로 맵이 불러와지고
var map = new kakao.maps.Map(mapContainer, mapOption);

맵이 불려와진뒤에 타입이 바뀌기 때문이라고 보여지는데요
map.setMapTypeId(kakao.maps.MapTypeId.SKYVIEW);

그래서 결국 제가 궁금한것은 지도를 웹상에 띄우기 전에 먼저 타입을 skyview로 설정할 수 있을지에 대한 여부입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생각한 구조랑은 달라서 제가 위에 답변드린 방법으로는 힘들겠네요… 흐음…

각설하고 추가 질문주신 것에 답변을 드리자면,

http://apis.map.kakao.com/web/documentation/#Map

mapOption으로 넣을 수 있는 속성 값 중에 mapTypeId 가 있습니다.
이것을 원하는 값으로 설정해서 지도를 생성하면
원하는 상태로 초기화가 이루어 집니다.

1개의 좋아요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