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sid 요청횟수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단건 결제를 정기결제로 변경하는 과정에서 . 대략 500~ 1000원씩 시간단위 결제가 가능한걸로 알고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SID 횟수 제한은 처음 봐서요 … 가맹점과 협의 한후 회수 조정이 가능하다고. DevTalk 의 답변에서 확인 했습니다.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횟수 확인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

  2. 저희는 시간단위 결제로 약 60회 정도 결제를 합니다. 가능 할까요 ?

  3. 만약에 결제를 요청했는데. 잔액부족이 뜰경우. 계속 요청을 해도 되는 걸까요?
    ( 대략 1분에 한번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시간은 조절이 가능합니다. )
    만약 안된다면 제약사항좀 알려주세요 - ( 초당, 분당 몇건, 일 몇건)

  4. 결제를 신청한 유저를 1분간 모와서 한번에 처리합니다. 즉 2회차 이상의 정기 결제부터는
    여러 유저를 한번에 처리하는데. 제약 사항이 있을까요 ? … ( 초당 몇번 이어야 한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상담으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1, 2 번 횟수 제한 없음
3,4 번 - 요청 시 제약 사항없음

아 … 예전에 봤던 내용 제약이 있다고 했던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카카오페이입니다.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상담받으신것처럼, 별도 횟수제한은 없습니다. (TEST 의 경우에만 제한이 있습니다.)
운영의 경우 횟수제한은 없으나, 제한을 원하시는 경우 협의를 통해 진행할수 있음을 말씀드린 것으로 보입니다.

3번의 경우 계속요청하시는것은 문제되지 않으나,
고객의 잔액부족의 경우 어느정도 고객에게 알림을 주시고 결제하시는게 맞다고 판단됩니다.

정기결제시 잔액등의 원천사거절인경우 별도 tms가 발송되지 않기때문에, 고객님은 인지하지 못하게 됩니다.
정기결제시 거절이 발생되면, 고객님에게 알림을 주신후 재결제 요청하시는걸 권고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