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마이크 입력 및 service_type_word 모드 관련문의

안녕하세요.

19년도 부터 카카오 음성 api(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있는 학생입니다.

  1. 외부소음이 있는 환경에서의 동작이 필요한 상황이어서, 태블릿 내장 마이크가 아닌 외장 마이크 입력을 통해 음성인식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유선 마이크의 경우 잘 동작하는것을 확인하였으나,

무선헤드셋을 연결한 경우 헤드셋의 마이크로 입력받지않고 여전히 태블릿 내장 마이크를 활용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녹음하는 부분의 코드를 수정하여 오디오소스 부분을 변경하고 싶으나, api 부분은 read-only로 되어있어 수정이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무선마이크를 사용하여 음성인식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1. 처음 api를 사용해 보던 시절에, SERVICE_TYPE_WORD 모드에서 사용자사전 내의 결과만 도출하는 것이 동작하지 않았었는데,

최근 글에서, 6.1.2 버전에서는 fix 되었다고 답변을 해주신 것을 보고 테스트 해 보았으나,(현재 6.1.4 버전 사용중입니다.)

여전히 사전 외의 결과를 인식, 출력하고 있습니다…

val builder = SpeechRecognizerClient.Builder().setServiceType(SpeechRecognizerClient.SERVICE_TYPE_WORD).setGlobalTimeOut(8).setUserDictionary("1\n2\n3\n4\n5")

무엇이 문제일까요…?https://devtalk.kakao.com/c/speech-a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