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카카오 안드로이드 sdk 버전 업데이트를 적극 권장합니다. (원스토어 카카오톡 대응)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SDK 관련하여 하나 알려드릴 것이 있어요!

최근에 출시된 원스토어 카카오톡에서의 원활한 SDK 사용을 위하여 SDK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1.4.1 버전 (2017년 6월 22일 릴리즈) 미만의 카카오 안드로이드 SDK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원스토어 카카오톡을 이용한 간편 로그인과 카카오링크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아요 ㅠ.ㅠ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아래와 같은 이슈들이 있습니다.

  1.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이 동작하지 않음
  •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어 SDK에서 제공하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할 경우 가능한 로그인 방법에 “카카오톡으로 간편 로그인” 이 노출되지 않게 됩니다.
  • 만약 Session.open()을 통하여 AuthType.KAKAO_TALK으로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에 올바른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고 판단하고 웹뷰를 통한 카카오 계정 로그인 창을 띄웁니다.
  1. 카카오링크가 동작하지 않음
  • 카카오링크를 통하여 공유를 할 때 역시 카카오톡 미설치로 판단하여 “버전 4.2.0 이상의 카카오톡이 필요합니다.“라는 AlertDialog를 띄우고 공유에 실패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 문제들이 해결된 최신 버전으로 (가급적이면 1.6.2) 업데이트해주셔야 모든 유저들이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과 카카오링크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API에 항상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고 조금 더 편리한 개발 환경과 유용한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