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내비 길찾기 SDK 문의

안녕하세요. 카카오내비 길찾기 SDK 사용중에 문의 드립니다.

  1. Native App Key로 인증이 계속 실패하여 Rest API와 Admin Key로 시도를 해봤는데 인증이 성공되었습니다. 이대로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2. 인증을 성공한 상태에서 지도 UI가 보이질 않습니다. 여러 번 시도해봤지만 아래 이미지처럼만 나오는데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도 유사한 경험이 있어 커멘트 드립니다. 개발 환경에 차이가 있어 답변이 되실지는 모르겠습니다.

저와 차이점은 저는 최초 지도화면 부터 나오지 않았는데, 캡처 하신 화면은 안내 화면으로 보이는데, 최초 지도 화면은 표시 되나요?

저도 네이티브 앱 키로 인증을 시도하는데, 키 해시에 문제가 있어 지도가 표시 되지 않았었습니다.

키 해시값 등록은 kakao developers 사이트의 내어플리케이션에서 앱을 선택 하신 후 플랫폼 메뉴에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키 해시 값을 등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도가 표시 되지 않아 해시값을 새로 생성해서 등록하여 해결 했습니다.

해당 에러는 initializeWithAppKey에서 에러가 발생하니, 에러가 발생하는지를 확인해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기억나지는 않지만, 키 해쉬값 오류가 발생하면, 에러 코드가 KNError_Code_C110 이었던 것 같습니다. (정확한 에러 코드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말씀하신대로 네이티브 앱 키는 키 해시 문제였네요.(저는 인증 오류 C103 이었습니다)
키 해시 값을 제대로 등록했더니 인증 오류는 해결되었습니다.

그래도 지도 화면은 나오지 않아서 debug.keystore을 새로 생성하고 등록했는데, 여전히 지도 화면은 표시되지 않네요…
(최초 지도 화면도 표시 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네이티브 앱 키 오류는 해결되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