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메시지 픽셀 & SDK 관련 질문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비즈톡
  • **APP 이름(ID):**953038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현재 캠페인 내 설정한 픽셀 & SDK와 관련하여 개인화 메시지 발송에 어떻게 활용 가능할지 확인 중에 있습니다.
    이 부분 모먼트 내 픽셀 & SDK에 대한 이해도가 낮아 잘 이해 되지 않는 내용이 있어 질의 드립니다.
  1. API로 캠페인 생성시 trackId를 입력하면 SDK를 통해 수집된 전환을 보고서로 확인할 수 있다고 전달 받았는데,
    이 track ID가 모먼트 웹 플랫폼에서 '픽셀&SDK 연동 상세’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는 숫자로 된 ID 값이 맞으실까요?

  2. 모먼트 API 를 통해 SDK로 수집한 데이터(전환 수)를 메시지 소재별로 확인 가능한 것일까요?

  3. 가능하시다면 개인화 메시지 발송을 통해 수집된 '픽셀&SDK’가 어떻게 전환수로 잡혀 리포트로 확인 가능한지 간단한 플로우나 설명 주실 수 있으실까요?

  4. 추가로 개인화 메시지 본문 내 들어가는 변수 관련해서는 별도 통계 확인이 어려운 것으로 확인했는데, 이 부분 맞는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답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open-api 담당자입니다.

  1. 네. 해당 ID 맞습니다.
  2. 네. 소재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캠페인, 광고그룹별로도 가능합니다.)
  3. 캠페인 생성시 설정한 전환 추적 정보 (trackId)를 통해 랜딩 페이지에 심어놓은 trackId와 일치하는 전환을 확인하고 해당 전환의 마지막 클릭이 발송한 메시지소재에서 발생했는지 검증한 후 해당 발송분을 통한 전환이 맞다면 보고서에 표기 됩니다.
  4. 변수별로 클릭과 같은 유저 이벤트가 발생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변수별 통계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관련하여 답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답변 3번과 관련해서 예시안도 주실 수 있으실지 문의 드립니다.
물론 해당 스펙을 사용하는 광고주마다 설정과 발송 시나리오는 다를 것으로 예상되나 이해를 위해 요청 드립니다.
예를 들어 픽셀 & SDK 를 심어 전환 수를 확인할 때 개인화 메시지의 경우 도달 수만 제공되는 것으로 이해했는데

이 부분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oment_api_answ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