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버전과 기존 버전의 SDK는 기능과 안정성에 있어 어떤 차이가 있을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AliExpress(742599)
    • 호스팅 사: 알리익스프레스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기술 솔루션 구조의 차이와 다양한 적응 문제로 인해 카카오의 최신 SDK는 IOS에 적합하지 않으며, 구형 SDK를 사용할 예정인데 혹시 구형 SDK의 기능과 안정성에 큰 문제가 없을까요?
      최신 버전과 기존 버전의 SDK는 기능과 안정성에 있어 어떤 차이를 알고 싶습니다!
      급한 일이라 빠른 처리 부탁드립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aliexpress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aliexpress.korea

일반적으로 보안 개선과 서비스 개선이 반영된 최신 SDK를 사용하시도록 안내하는데요.
iOS SDK v1버전은 deprecate예정에 있기도 하구요.

최신 SDK가 aliexpress에 적합하지 않은 이유를 좀더 구체적으로 알 수 있을까요?

혹시, Objective -C 로 구현 되어 있어서 그런가요?

좀더 정보를 주시면 SDK담당자와 상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최신 SDK가 aliexpress에 적합하지 않은 이유가 아래와 같습니다 .

1.AliExpress 앱은 최저 iOS9를 지원하며 카카오 최신 SDK는 iOS11까지만 지원합니다
2.AliExpress 앱 관리 방식은 Cocoapods이며 카카오 최신 SDK는 Swift Package Mamager만 지원합니다
3. 인입된 basic library는 제3자 library에 의존하며 앱 전체용량이 큽니다

한 번 확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각 항목 답변드릴게요.

OAuth 요청시 SDK 1.x 에서는 웹뷰를 사용했었고 , SDK 2.x 부터는 디폴트 브라우져를 사용합니다.
- iOS SDK: 사파리 브라우져 고정.
- android SDK: 크롬 혹은 설치된 브라우져 선택가능.

사용성 개선과 보안취약점개선을 위해 SDK v2부터 로그인시에 임베디드된 브라우져(이하 웹뷰)를 사용하지 않고 디폴트 브라우져(사파리) 사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사용성 개선:
최초 로그인 후 재로그인시에는 로그인세션으로 쿠키를 사용함으로서 사용성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보안취약점개선:
웹뷰를 이용해서 로그인 할 경우 그것이 정상적인 사용자에 의한 것인지, 혹은 중간자 공격을 실시하는 자들이 하는 것인지 구분할 수 없으며 같은 이유로 구글 등 메이져들도 웹뷰를 이용한 로그인은 이미 제한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디폴트브라우져(AuthenticationSession) 로그인이 iOS 11부터 지원됩니다.

KakaoSDK는 주 배포를 cocoapods을 통해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아래 cocoapods를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pod ‘KakaoSDKCommon’, ‘~> 2.9.1’
pod ‘KakaoSDKAuth’, ‘~> 2.9.1’
pod ‘KakaoSDKUser’, ‘~> 2.9.1’
pod ‘KakaoSDKTalk’, ‘~> 2.9.1’
pod ‘KakaoSDKStory’, ‘~> 2.9.1’
pod ‘KakaoSDKLink’, ‘~> 2.9.1’
pod ‘KakaoSDKNavi’, ‘~> 2.9.1’
pod ‘KakaoSDKTemplate’, ‘~> 2.9.1’

네. KakaoSDK v2는 Alamofire란 네트웍 라이브러리 디펜던시가 있습니다.
하지만 필요한 모듈만 설치하신다면 전체모듈이 다 포함되어있는 sdk v1과 크기차이는 얼마 나지 않을것같습니다.

sdk v1은 더이상 유지 보수를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추후 deprecate 될 예정이라 sdk v2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aliexpress.korea

안녕하세요.
iOS 알리익스프레스앱에서 현재 카카오 로그인 시, 오류 발생하고 있어서 긴급히 안내드립니다.

(1) 카카오 동의창 동의 내역이 누락되어 전달되고 있습니다. iOS 알리익스프레스 앱내에서 인앱브라우저 request 데이터가 훼손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확인하시어 조치 부탁드립니다.

(2) 긴급 조치하신 이후, iOS SDK v2로 갱신 부탁드립니다.

[공지] Android/iOS SDK v1 상세 종료 일정 안내 / [Notice] Grace period for Kakao SDK for Android and iOS v1

추가 문의사항 있으신경우 언제든 데브톡으로 문의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