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sdk_version업데이트시 문제가 발생합니다

카카오톡 SDK_VERSION을 1.1.10->1.3.0로 바꾸어 보았는데 gms부분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왜 이런건가요…
이메일을 추출해야되서 1.1.36버전으로도 바꾸어 보았는데 똑같이 gms오류가 발생합니다.

gms 부분이라고만 말씀하시면 어떤 문제인지 파악이 힘들어서요 ㅠ.ㅠ 정확한 그래들 에러나 컴파일 에러를 첨부해주실 수 있나요? 푸시 서비스가 GCM에서 FCM으로 교체되면서 문제가 발생했을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런식으로 오류가 생기고있어요. 버젼을 변경하기 직전까진 잘 돌아가고있어서 교체 문제는 아닌거 같습니다.
Invalidata Cache나 Clean등을 해보았지만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 GCM → FCM 이전은 SDK 내에서 이전한 것이라서 버전 업에 영향이 있을수도 있어요. SDK의 어떤 모듈들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현제 fcm으로아직 변경하지 않고 gcm만 쓰고있습니다. gcm버전은 8.4.0이고 전체 sdk버전은 23버전을 쓰고 있어요
툴버전의 경우 25.0.0을 사용중입니다.

카카오 SDK 중에선 어떤 모듈들 사용하고 계신가요?

어떤걸 물어보시는지 모르겠어요ㅠㅜ

build.gradle 파일의 dependencies 중에서 usermgmt, kakaolink 등등 사용하고 계시는 모듈을 여쭤보는거에요. build.gradle 파일의 dependencies 블락을 그냥 붙여주실 수 있나요?

이렇게 되어있어요

저건 root project 레벨의 빌드 파일이고, 앱 레벨의 빌드 파일을 붙여주세요 :slight_smile: 아마 별다른 설정 안하셨으면 app/build.gradle일거에요~

이건가요…ㅠㅜ 제가 아직 초보자라 자꾸 헤매네요

현제 gms들의 버전을 9.4.0으로 올리니 import중 com.google.android.gms.common.server.converter.StringToIntConvert부분만 오류가 난다까지 고쳤어요…

저희 카카오 푸시 SDK 사용하시나요?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push 모듈을 제거해 주세요~ 저 push 모듈에서도 play services 라이브러리를 임포트하고 있는데 거기서 충돌이 나는 것 같아요.

감사해요ㅠㅜ 괜히 안쓰는 Push를 넣어서 오류가 생겼던거네요 정말 감사해요

참고로 최근 구글 플레이 서비스 라이브러리 버전이 많이 업데이트가 되었어요! 저희 SDK는 10.2.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문제가 앱에서 사용하는 클래스나 메소드들이 최신 버전에서 이미 없어진 경우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래들은 동일한 라이브러리의 두개의 다른 버전을 import 하려고 할 때 기본적으로 최신 버전을 가져오거든요. 적어도 버전 10 정도로는 맞춰주시는게 다른 라이브러리들과의 충돌이 덜 나지 않을까 싶어요 :slight_smile:

한번 버전 업데이트를 해봐야겠네요 업데이트할때마다 오류가 발생해서 매번고생하고있는 상황이에요ㅠㅜ 덕분에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