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내비 길찾기 SDK(내장형) 화면 방향(orientation)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카카오내비 길찾기 SDK(내장형)을 이용하여 내비게이션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하나의 Activity에 3개의 Fragment를 이용하여, 내비게이션을 첫번째 Fragment에 개발하는 중 입니다.

3개의 Fragment를 나란히 배치하고자 합니다.

AndroidManifest에서 application의 screen orientation이 "landscpae"로 설정한 상태로

Navigation Fragment가 아래와 같이 표현되고 있어서 Navigation Fragment만을 "portrait"로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현재 화면 : 현재 표시되는 화면입니다.]

[구현하고자 하는 화면 : 임의로 구성한 화면입니다.]

감사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카카오내비 API 문의는 ‘카카오내비’ 카테고리 카카오내비 - 카카오 데브톡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빌리티 기술 제휴 담당자입니다.

길찾기 SDK는 안내 화면은 화면 방향에 따라 UI가 조정이 되는데요, 말씀하신 것처럼 Fragment를 portrait로, 즉 안내 화면 UI를 사용자가 커스텀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우선 답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의 문의 사항은 카카오내비 - 카카오 데브톡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이슈에 대해서는 이 포럼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답변으로 보아 현재는 안내 화면이 앱 내에서 Fragment만 portrait로 하는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것은 이해 했습니다.

혹시 이와 관련된 부분을 지원하실 계획은 있으신가요?

이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다면 다른 방안을 고민해 봐야 하는 입장이라서 지원하실 계획이 있으신지 다시 한 번 문의 드립니다.

네… 현재는 UI 커스텀을 지원할 계획은 없습니다. 도움이 되는 답변을 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