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 고객사에서 이상한 증상이 발생을 하여 해결을 하고자 문의 드립니다.
증상은 단말기를 켜고 저의 앱에서 카카오내비로 길안내를 요청하면 발생을 합니다.
카카오 내비를 먼저 실행시키고 난 후 저희 앱에서 경로 안내요청을 하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봤을때는 앱에서 경로 안내를 실행하면 카카오내비가 실행이되고 경로 안내가 되는데
인증이 경로 안내 api 보다 늦게 실행이 되서 그런거 같은 느낌입니다.
일단 임시로 카카오 내비를 먼저 실행을 시켜둔 후 저희 앱을 실행하라고 안내를 하긴 했으나,
어떤 원인인지 알수가 없어 문의 드립니다.
오늘 테스트 했던 회원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원번호 : 3947222941
오늘 11시 부터 16시까지 테스트 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빌리티 기술 제휴 담당자입니다.
C116 에러의 경우 정상적으로 초기화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경로 요청을 할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KNSDK가 인증에 성공하고 정상적으로 초기화된 다음에 경로를 다시 요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 이후에도 에러가 계속된다면 말씀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C116에 대한 에러는 알고 있습니다.
앱에서 사용할때는
Application > onCreate 부분에서 KakaoSdk init을 해줍니다.
앱 이 실행된 후에 경로 안내 api 를 호출합니다. => 이 과정에서 C116에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모두 다 그런건 아니고 위에 언급드렸던 회원번호님에서 그 증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api 사용은 init 와 경로안내 딱 두개인데 여기서 머 더 해볼수 있는게 있을까요?
초기화가 완료가 되었는지 알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오늘도 테스트를 해봤는데, 단말기를 처음 켯을때 앱에서 경로 안내를 하면 발생합니다. 이후에는 발생 안해요…
ㅜㅜ
테스트 했던 단말기는 Galaxy Tab Active3 제품에서 했습니다.
재현 방법은
단말기 재부팅 합니다.
재부팅이 완료되면 카카오 내비로 길안내 요청을 합니다.
카카오 내비가 뜨고 지도 화면이 보입니다. 조금있다가 C116에러가 발생합니다.
이상태에서 다시 경로 안내요청을 하면 됩니다.
C116에러는 KNSDK초기화가 안된 상태에서 경로 안내 요청을 하면 발생하는 에러인데.
이미 앱은 초기화를 다 마치고 경로 안내를 요청 한 것 입니다.
다시 모두 닫기를 하고 저희 앱을 실행하고, 카카오 내비 경로 안내 요청을 하면 잘됩니다.
오직 단말기 재부팅 하고 첫번째 경로 안내를 할때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것을 회피하는 방법은 수동으로 카카오 내비를 실행 해놓고서 , 경로 안내를 하면 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확인해 보니 내비 스킴 요청 시에 발생하는 이슈로 보여집니다
해당 이슈의 경우 현재 내부적으로 확인 및 수정 중에 있으며,
카카오내비앱 업데이트 이후에 해결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