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플러스 친구 앱링크 Scheme에 관한 질문입니다

iOS 앱을 개발중이며, 앱 내부 기능에 카카오 플러스 친구 링크로 연결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문의하기] 버튼을 누르면 kakaoplus://plusfriend/friend URL을 사용해서 카카오톡 앱으로 랜딩을 시키는 기능인데요,
기능은 정상적으로 구현되어 있으나, 한 테스터로부터 [카카오톡으로 문의하기] 버튼을 눌렀더니 [스타일XX] 앱이 열린다는 보고를 받았습니다.

로그를 확인 해 보니 kakaoplus:// 로 시작되는 링크도 문제가 없어서 [스타일XX] 앱 팩키지를 살펴보았습니다.
그 결과 [스타일XX] 앱의 info.plist 내부에 kakaoplus 라는 Scheme을 선언해 놓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스타일XX] 앱이 카카오톡의 앱링크 Scheme을 쓴다니 실수인지 일부러인지 모르겠지만 플러스 친구 링크를 클릭하면 계속 [스타일XX] 앱이 열리네요.
[스타일XX]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면 카카오톡으로 연결되기도 하지만, 딱 케이스가 정해진 것은 아닙니다.
이런 경우에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하군요. [스타일XX]이라는 앱이 카카오와 관련이 있는 것도 아닐텐데 말입니다.

애플 문서에도 ‘복수의 앱이 동일한 앱링크 Scheme을 사용할 경우 어떤 앱이 Scheme을 받을 지 결정하는 프로세스가 현재 없다’ 라고 적시되어 있기는 합니다만, 혹여나 다른 방법이 없을지 궁금합니다.

스타일닷컴 아닌가요?

엇 맞습니다

혹시 해결하셨나요?
해결하셨다면 어떻게 하셨는지 알려주실 수 있는지요 ㅠ

@gorilla1005 @anon26921152 @tjdgh051

해당 개발사에 플러스친구 스킴 삭제 요청했고 수정해서 배포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리포트 감사합니다.

동일한 현상이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 앱에서도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

지금도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 앱에서 동일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

@impressor @yurihan
해당 업체에 정정 요청하였습니다.

리포트 감사드립니다.

고객 CS로 자꾸 카카오연결하는 부분에서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로 연결된다고 합니다.
아직 해결안된 이슈인가요?

@sh.jeong
정정 요청 메일을 보냈으나 업체의 후속조치가 안되고 있어서 다시 요청한 상태입니다.

이와 별개로 현재 영향 받고있는 기능에 유니버셜링크로 전환이 가능한지 검토중입니다.

1개의 좋아요

@impressor @yurihan @sh.jeong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 앱 수정된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버전 2.12.14
- 잘못 등록된 URL Scheme 제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