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상태의 카카오톡을 열 수 있는 Scheme URL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실행 관련 질문이 있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백그라운드로 전환된 카카오톡의 마지막 상태 그대로 다시 오픈할 수 있는 Scheme URL이 존재할까요?

최근 웹 기반의 온라인 결제 모듈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ISP/페이북과의 연동과정에서 이전의 카카오톡의 상태를 유지한 채 카카오톡을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하여
관련 스키마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대략적인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사에서 고객에게 주문 URL이 포함된 알림톡(비즈톡) 발송. (외부서버)
  2. 고객이 카카오톡에서 수신된 알림톡의 주문 URL을 클릭. (카카오톡)
  3.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에서 위의 웹기반 주문(결제) 페이지가 열림. (카카오톡 브라우저)
  4. 사용자가 결제 버튼 클릭 -> 온라인 PG 결제 모듈 인증화면으로 전환됨. (카카오톡 브라우저)
  5. ISP/페이북을 이용하여 결제 선택 -> ISP/페이북 앱 실행됨. (ISP/페이북)
  6. 사용자가 ISP/페이북 앱 결제 인증 완료 -> ISP/페이북 앱이 종료되면서 앱 스키마 호출. (?)

위의 4번에서 ISP/페이북을 실행할 때 성공/실패에 대한 응답을 받을 수 있는 Scheme URL을 넘기고
6번의 과정에서 ISP/페이북이 종료되면서 넘겨준 Scheme URL을 호출하여 카카오톡이 열리는 기능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정확히는 백그라운드로 전환되기 직전의 상태 즉,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에 온라인PG 결제모듈의 인증창이 열려있는 상태의 카카오톡"을 실행 하는 기능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테스트 해본 스키마는 다음과 같습니다.
kakaotalk:// (액션 없음)
kakaotalk://launch (항상 새로 시작하는 카톡 화면으로 열림)
kakaolink:// (카톡으로 공유하는 기능이라 해당사항 없음)

원하는 기능과 가장 유사한 스키마는 kakaotalk://launch 인데, 마지막 상태의 카카오톡이 아니라 항상 초기화면으로 카카오톡이 실행되므로 사용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좋은 방법이 없을지… 도움을 구합니다.

1개의 좋아요

혹시 이 문제 해결하셨을까요? 저도 같은 부분을 개발해야하는데 방법을 못찾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