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미 설치시 "주소가 유효하지 않기 때문에 Safari가 해당 페이지를 열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미설치 상태에서 “카카오톡 공유하기” 시 “주소가 유효하지 않기 때문에 Safari가 해당 페이지를 열 수 없습니다.” 팝업 발생 합니다.

이 메세지를 제거 할 방법이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없다면 javascript상에서 카카오톡 설치 유무를 판단 할 수 있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js-reference#kakao_link
installTalk 옵션을 사용하시면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카카오톡 설치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위 레퍼런스를 참조해 주세요.
별도로 카카오토 설치 유무를 판단할 수 있는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installTalk 옵션을 true로 사용하여 구현 한 상태에서
“주소가 유효하지 않기 때문에 Safari가 해당 페이지를 열 수 없습니다.”라는 팝업을 한번 띄운 후
"App Store"에서 이페이지를 열겠습니까" 팝업에서 열기를 눌렀을때 카카오톡 설치화면으로 넘어 가는데,

“주소가 유효하지 않기 때문에 Safari가 해당 페이지를 열 수 없습니다.” 팝업을 띄우지 않는 방법이 없을까요 ?

그리고 “App Store"에서 이페이지를 열겠습니까” 팝업에서
취소를 누른 후 다시 카카오톡 공유하기를 누르면
http://itunes.apple.com/app/~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해결 방법이 있을지 문의 드립니다.

현재 유니버설 링크는 UX적으로 카카오링크에 어색한 부분이 있어 커스텀 스킴을 통해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커스텀 스킴 실행 시 카카오톡이 설치 유무를 명확히 판단할 방법이 없기에 말씀하신 팝업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확인 창에서 취소한 후 다시 공유하기를 했을 때 정상동작하지 않는 것도 이러한 사파리 및 애플의 정책과 연관되어 있기에 마땅한 해결 방법을 안내해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