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1이하 기기에서 파일업로드 오류

비즈채널 InAppBrowser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사진 파일 업로드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문의 드립니다.

  • Vuejs axios framework 사용

오류 유형은 파일 업로드를 10번 정도 실행하면 3에서 7회 이상 오류가 발생하며, 오류 메세지는 Network error입니다.
서버에 Request를 전송하기 전에 이미 Network error가 발생합니다.

i OS 및 galaxy s23 이상에서는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galaxy s21, s19 등 하위 기종에서 오류가 발생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소스를 수정(axios 업그레이드 및 JavaScript로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적용하였다고 보시면 됩니다.)하며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나 동일한 오류가 발생하였으며,
마지막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기기에 설치된 다른 앱의 InAppBrowser 및 모바일 Chrome 브라우저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자세한 확인을 위해 재현 가능한 URL 또는 구현하신 코드 공유 부탁드립니다.
(업로드 용량도 부탁드려요)

코드가 방대하고 보안 접속으로 공유가 어렵습니다.
간단히 코드를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fetch로 프로그램을 작성해도 동일한 현상입니다.
중요한 점은 타사 앱의 인앱브라우저에서는 네버 에버 오류 발생 안하고 정상 동작합니다.
모바일 브라우저도 마찬가지로 정상입니다.

<input type="file" multiple accept="image/*" onchange="upload"/>

const upload = async (e) => {
     const files = e.target.files;
     const formData = new FormData();
    
     files.forEach(img => {
            formData.append('file', img);
     });

     try {
          const response = await axios.post(`/upload_multer_multi`, formData, {
          headers: {
               "Content-Type": "multipart/form-data",
          },
          transformRequest: [
               function () {
                   return formData;
               },
           ],
      });
      alert("성공");
    } catch (error) {
      alert("오류");
      console.log(error);
    }
};

파일 사이즈는 폰카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사이즈를 1MB이하로 줄여도 동일합니다.
일정한 패턴없이 무작위로 발생합니다.

업로드 시 사용한 이미지 선택 도구가 어떤것인가요?
화면 하단의 작업 선택에서 사용된 도구 입니다.

카톡 비즈 채널의 InAppBrowser로 호출되는 웹 애플리케이션으로 HTML input Element에 의한 보관함, 카메라 등을 선택하는
팝업은 웹에서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선택 사항입니다.
사진 보관함에 있는 사진을 다중으로 선택한 경우 입니다.(하나만 선택해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합니다.)
<input type=“file”>
┌──────────────────────┐
│                                                          (파일 선택) │
└──────────────────────┘

파일선택 시 표시되는 작업 선택 메뉴 확인 부탁드립니다.

ex)

"미디어 선택도구"를 선택하고 업로드하는 경우에 오류가 발생합니다.
"카메라"를 선택하고 촬영한 업로드 사진은 100%로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최근 업데이트된 미디어 선택 도구의 버그로 Google 또는 제조사 업데이트 까지 아래와 같이 사용 부탁드립니다.

  1. 미디어 선택 도구 우측 햄버거 메뉴()를 통해 찾아보기… > 좌측 상단의 햄버거 메뉴()를 통해 갤러리로 진입하여 이미지 선택

또는

  1. 안드로이드 > 설정 > 애플리케이션 에서 com.android.providers.media 검색하시어 데이터 삭제 후, 카카오톡 재실행 하시어 이미지 선택
    (해당 앱은 필터에서 시스템 앱 표시해야 확인 가능합니다.)

알려주신 방법으로 테스트를 진행해 보니 "찾아보기"에서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우선 문제가 발생하는 사용자 질의가 올 때 알려주신 방법으로 대응을 하겠습니다.
그러나 타사 앱의 InAppBrowser와 모바일 Chrome 브라우저에서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카카오팀에서도 카톡 InAppBrowser의 문제를 해결을 해주실거라 믿겠습니다.
대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