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tAPI 사용 질문 드립니다

RestAPI 를 이용하여 사용자 목록 조회를 테스트하고있습니다.
물론 API 오픈 신청은 안하였고 팀원들 기준으로 … ㅎㅎ

JavaScript에서는 사용자가 조회되고 RestAPI에서는 안되어서 찾아보니
동적동의가 별도로 필요하다고 하더라구요. 맞나요?

그렇다면 구현시 동적동의를 위한 요청하나 날린 후에
사용자 목록을 요청하는 API를 날리면 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기능이 앱을 사용하고 있는 친구 목록인가요, 전체 사용자 목록인가요?
친구 목록은 팀 멤버에 한해 검수 없이 테스트해보실 수 있고, 팀 멤버라도 앱에 연결된 상태여야만 조회됩니다.
동적 동의는 검수 후 앱을 사용하고 있는 친구 목록을 조회할 때, 친구가 친구 목록 정보 제공에 동의해야 한다는 부분이고요.
말씀하신 사용자 목록 조회 API의 이름을 알려주시면 좀 더 정확히 안내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현재 사용하고있는 사용자 목록조회 API는 https://kapi.kakao.com/v1/api/talk/friends 이것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앱을 사용하고있는 사용자를 조회하고싶습니다 :slight_smile:

1개의 좋아요

앱을 사용하고 있는 친구 목록을 보는 API네요!
가이드 문서는 여기에 있습니다.

위 설명 드린 바와 같이 팀 멤버에 한해서는 검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검수 전이시기 때문에 팀 멤버에 한해 정상적으로 동작해야 해요.

JavaScript에서는 되지만 REST API로는 되지 않는다면 응답 내용을 확인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에러로 요청에 실패하는지, 또는 응답이 오지만 JS로 호출했을 때의 결과나 기대 결과와 다른지 알려주세요.

질문을 올려주신 계정으로 등록된 앱의 요청을 찾아봤는데, 요청이 성공적으로 처리된 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app id: 374829)
팀관리에 등록된 사람이 모두 내려오지 않는 것이 문제라면, 나오지 않는 멤버의 동의 여부나 테스트시 로그인 되있는 계졍과 친구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