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t api 사용자 정보 요청 시 닉네임 문의

안녕하세요. 고생 많으십니다.
REST API 사용자 정보 요청 시 닉네임 응답값 관련 문의드립니다.

가이드 상에는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스토리의 닉네임을 전달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의 닉네임을 수정하고 재요청을 했으나
수정한 닉네임이 아니라 수정 전의 닉네임을 계속 응답받습니다.

닉네임을 수정하더라도 실명을 노출해주는 것으로 인지하면 되는건가요?
아니면 수정사항이 싱크가 맞기까지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는건가요?
그렇다면 카카오톡 혹은 카카오스토리 닉네임 노출의 우선순위는 어떻게 설정할 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이부분은 아마도 user/me를 통해 온 응답으로 판별하셨을 것인데, 보통 user/me에서 주는 프로필의 경우 사용자가 signup(가입, 첫링킹)시의 snapshot으로 서빙을 하기 때문에 추후에 카톡, 스토리 등을 변경하더라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user/me의 값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직접 해당 값을 얻어와 update해 주어야 합니다.

실명 노출은 해주지 않습니다~ 이부분은 개인정보 동의와도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쉬운 테스트는 unlink 후 다시 signup을 해 보시면 가장 최근의 정보가 나올것이고, 실시간으로 최신 정보를 받고 싶다면 톡프로필, 스토리프로필 API를 실시간 호출 하셔서 user/me의 저장소에 업데이트를 해 주셔야 합니다.

1개의 좋아요

@bcw0318
https://developers.kakao.com/docs/restapi/user-management#사용자-정보-요청 의 닉네임, 프로필사진 응답은 실시간 응답이 아닙니다.
카카오계정으로 해당 서비스에 연결하는 당시의 닉네임과 프로필 사진이 응답으로 내려갑니다.
톡과 스토리의 실시간 닉네임과 프로필 사진을 원하시면,
https://developers.kakao.com/docs/restapi/kakaotalk-api#프로필-요청, https://developers.kakao.com/docs/restapi/kakaostory-api#프로필-요청 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서빙하는 이유는,
대게 각 서비스에서 닉네임과 프로필 사진을 각각 구성하는 것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만 카카오의 정보로 채워주고,
그 이후에는 서비스에서 https://developers.kakao.com/docs/restapi/user-management#사용자-정보-저장 를 이용하여 닉네임과 프로필 사진을 업데이트 시키면,
해당 값이 https://developers.kakao.com/docs/restapi/user-management#사용자-정보-요청 를 통해 내려갑니다.

1개의 좋아요

추가 공지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