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개발 rest api를 이용하여 카카오 로그인 처리

안녕하세요. 저는 자마린이라는 플랫폼에서 어플을 개발중입니다.

카카오 로그인를 하기 위해서 멀티 플랫폼으로 개발중이라 안드로이드/ios를 따로 사용하지 않고 REST API를 사용중인데 카카오 로그인 하고 동의 받고 나서 redirect_uri에 설정해준 페이지로 연결하는데 redirect_uri에서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문서를 봐도 잘 모르겠네요. redirect_uri 에서 무엇을 구현해줘야 하나요?

추가로 REST API를 이용하여 어플 개발시 참고할만한 샘플은 없을까요?

@wefl2sh 모바일이라면 최대한 간편한 로그인이 좋기 때문에, native나 javascript(웹으로 하셔야 하면)를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간편 로그인이라 함은 id/password없이 바로 카카오톡 앱과 연동해서 로그인 하는 방식을 의미해요.
REST API나 다른 SDK를 보면 결국 로그인이라는 정의를 access token을 얻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것인데요, access token은 사용자의 인증 토큰을 의미해서. 해당 토큰을 통해 user/me등을 호출하여 사용자의 id 및 기본 프로필 정보등을 없을 수 있습니다.

redirect uri로 access token을 발급할 수 있는 authorization code를 넘겨주게 되고, 해당 code로 access token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access token을 얻으면 user/me등으로 사용자 정보를 얻고 이러면 로그인 과정이 끝납니다.
이후 로그인을 어찌 유지할지 등은 3rd-party 상황에 따라 다른데요, 웹이라하더라도 oauth2방식으로 지원을 하다보니 cookie방식이 아니여서 보통 3rd-party 자체적으로 session을 생성하기도 합니다. server side에서 인증이 필요할 경우는 access token + user id를 서버로 보내고, 다시 서버에서는 해당 access token으로 token info등의 가벼운 API를 통해 id를 얻어 전달 받은 id가 맞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하기도 합니다.

요약을 하자면 redirect uri로 code가 전달될터이니(또는 에러), 이 code로 access token을 발급받고, 사용자 정보를 얻으며, 이후 세션 유지는 편하신 방법으로 하시면 될것 같아요. 세션이 끊기거나 로그인과정이 잘 안되면 다시 로그인을 유도 할수도 있구요.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