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조(기술지원의 기본 원칙) 카카오는 카카오 플랫폼 서비스(공식 SDK 및 API)를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에 대해 제한된 형식으로 무료 기술지원을 제공합니다. 단, 응답 시간에 관한 보장은 하지않으며, 최선의 지원을 하기 위하여 기술 지원은 아래에서 규정하는 범위, 시간, 연락처 및 채널로 제한됩니다.
@dudrn5704 해당부분은 카카오가 오픈 API로 제공되는 것에 대한 기술 지원을 의미하는 것이여요. 예를들어 제공된 API 사용시 버그나 잘 적용이 안된다거나 하는 부분에 대한 지원을 의미합니다.
문의주신것은 아마도 제목 내용을 볼때 음성 API를 3rd-party가 상업적으로 사용을 해도 되는지에 대한 문의인것 같아요.
오픈 API로 제공되는 것에 해당 상업 부분에 대한 제약은 없습니다. 다만 음성 API의 경우 제한된 쿼터가 있으며, 이를 초과하여 사용이 필요할 경우는 제휴가 필요합니다.